'월클' 방탄소년단 외모 열일하는 KB국민은행 리브 영상 300만뷰 돌파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온에어 한달 만에 유튜브 조회 수 300만뷰 돌파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월드돌과 리딩뱅크의 시너지는 폭발적이었다. 방탄소년단이 등장한 KB국민은행의 '리브' 광고가 보는 이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높은 조회수를 자랑하고 있다.


8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 1월 1일에 배포한 방탄소년단 '리브' 광고 영상이 지난달 28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공개된 'KB스타뱅킹'광고 영상이 유튜브 800만 조회를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금번 광고 또한 흥행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글로벌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을 시간∙공간∙방식의 한계를 표현한 각 장면을 넘기는 카메라 움직임으로 상징, 시간의 한계를 넘은 '리브 편의점 ATM 24시간 무료 출금서비스'와 공간의 장벽을 넘은 '리브 뱅크 페이'에 대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시청자에게 호평 받는 리브XBTS 광고 


광고 영상을 시청한 고객들은 댓글을 통해 "다른 광고는 스킵하기 바쁘지만, 이 광고는 끝까지 볼 수밖에 없다", "광고가 화보 같다"등 광고가 아닌 하나의 영상 콘텐츠로 즐기고 있음을 표현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방탄소년단이 참여한 두 번째 광고 영상인 만큼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KB국민은행이 추구하는‘PLAY DIGITAL KB’의 의미처럼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겁게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편리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본 광고에서는 볼 수 없는 비하인드 컷이 담긴 메이킹 영상들을 매주 2편씩 공개할 예정으로 이날 지민 편이 처음 공개된다.


본영상들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으로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YouTube 'KB국민은행'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