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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냉동공조협회 '퍼포먼스 어워드' 6개 수상 쾌거

LG전자는 최근 6개 공조제품군 각각에 대해 미국 냉동공조협회(AHRI)가 수여하는 '퍼포먼스 어워드'를 수상하는 영광을 품에 안았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 美 냉동공조협회 어워드서 6개 수상 쾌거차별화된 기술력 앞세워 현지 에어컨 시장서 성장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LG전자가 미국에서 경쟁력을 갖춘 지역 툭화제품을 앞세워 공조 기술력과 성능을 인정받았다.


1일 LG전자는 최근 6개 공조제품군 각각에 대해 미국 냉동공조협회(AHRI)가 수여하는 '퍼포먼스 어워드(Performance Award)'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LG전자가 한 번에 6개의 퍼포먼스 어워드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국냉동공조협회는 지난 1953년 출범한 단체로 세계 약 350개 에어컨 제조업체가 가입해 있다.


협회는 제품 성능을 철저하게 평가하기로 유명해 소비자들의 신뢰가 높다.


협회가 기존에 인증한 제품을 대상으로 제조사마다 제품군별로 20%씩 무작위로 선택하면 미국의 대표적인 규격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의 전문가들이 실제 성능이 제품 사양과 부합하는지 평가한다.


무작위로 선정된 모든 제품이 3년 연속으로 1차 성능평가를 통과한 업체만 제품군 단위로 퍼포먼스 어워드를 받을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는 지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3년 동안 '멀티브이(Multi V)', '냉난방겸용(USHP)', '냉방전용(USAC)', '피택(PTAC)' 등 6개 주력 제품군의 56개 모델이 냉동공조협회의 성능평가를 통과했다.


시스템 에어컨인 '멀티브이'는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높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며 에어컨 시장에서 LG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 있는 대표 제품이다.


냉난방 겸용과 냉방 전용의 대표 모델인 '멀티에프'는 대형 단독 주택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이다. 1대의 실외기로 최대 5대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고 각각의 실내기를 개별적으로 제어하는게 가능하다.


실외기와 실내기가 일체형인 '피택'은 내구성이 좋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어 호텔 등 숙박업소에서 인기가 높다. LG전자는 열교환기의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 특수 코팅기술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LG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 에어컨 시장에서 최근 3년간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달성했다.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 사업부장 이감규 부사장은 "지역 특화제품을 기반으로 미국 에어컨 시장에서 '수익 기반 성장'의 토대를 구축하고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