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제1회 사회공헌의 날' 행사 개최…나눔활동 지속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아시아나항공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공감대 형성 위해 실시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아시아나항공이 강서구 아시아나타운에서 '제1회 사회공헌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30일 진행된 '사회공헌의 날’ 행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함께 공감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뿐만 아니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강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인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16개의 활동 연계 기관 인사 230여명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한창수 사장의 축사와 함께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기관 대표 축사 ▲아시아나항공 CSR 활동 소개 ▲우수 활동 사례 발표 ▲활동 단체 교류 시간 등을 마련해 사회공헌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에 임하고 있는 팀·지점, 사내 동아리, 개인 봉사자들과 강서구, 인천시 활동 연계 기관들을 대상으로 시상 및 감사패를 전달하며 그간의 노력과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날 한창수 사장은 "그간 아시아나항공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동참하고 협력해 준 임직원들과 활동 연계 기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그러면서 "이번 행사가 봉사자, 기관의 CSR 활동에 자긍심을 높인 뜻깊은 시간이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아름다운 나눔 활동을 지속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994년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를 첫 시작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동참 해왔다.


지난 2011년에는 항공업계 최초로 사회공헌 전담부서를 발족해 ▲아름다운 나눔 ▲아름다운 교육 ▲아름다운 문화 ▲아름다운 환경 4가지 테마로 국내외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