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삐친 여친 마음 달래줄 '발색킹' 립스틱 '바비브라운'의 매직

화장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립스틱을 살 때 미국 화장품 브랜드 '바비브라운'을 찾는 이유가 공개됐다.

인사이트Instagram 'bobbibrownkorea'


어릴 적부터 '화장품' 좋아했던 바비브라운 창업주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오랜만에 친구와 만나 술 한잔하다 여자친구에게 연락을 못 하고 집에 돌아와 잠든 당신. 다음날 아침 삐쳐있을 여자친구의 목소리를 생각하면 벌써부터 식은땀이 날 것이다.


만약 여자친구의 화를 단번에 풀어줄 방법을 찾고 있다면 '바비브라운'의 립스틱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


미국 화장품 브랜드 '바비브라운'은 어릴 적부터 화장품을 좋아하던 여성 바비 브라운(Bobbi Brown)에 의해 만들어졌다.


바비 브라운은 어린 시절부터 어머니가 화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화장품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인사이트바비 브라운이 메이크업 해주는 모습 / gettyimagesKorea 


화장품 가게 아르바이트하다 화장품 브랜드 직접 차린 바비브라운 창업주 


바비 브라운이 16살이 되던 해인 지난 1973년, 그는 작은 화장품 가게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메이크업 트레이닝을 받았다.


이후 바비 브라운은 대학에 입학해 정식으로 무대 메이크업을 전공했다. 


대학을 졸업한 후 그는 미국 뉴욕에서 프리랜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유명 사진작가의 작품과 코스모폴리탄 등 권위 있는 패션지의 화보 촬영에도 참여하기 시작했다.


인사이트(좌) 1990년 바비 브라운이 만든 립제품 색상 스케치, (우) 1991년 버그도프 굿맨 백화점 앞에서 기념 사직 찍은 바비 브라운 / 바비브라운 공식 홈페이지


유명 모델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한 바비브라운 창업주


그로부터 약 7년 뒤, 바비 브라운은 미국판 보그 잡지를 촬영하는 영국 출신의 모델 나오미 캠벨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게 된다.


이때 그가 선보인 메이크업은 '자연스러운 느낌'이었다. 당시만 해도 미국의 메이크업 업계는 '과장된 메이크업'이 유행이었기에 바비 브라운의 메이크업은 많은 이들을 충격에 빠트렸다.


그리고 얼마 후 바비 브라운이 선보인 자연스러운 메이크업룩이 미국 화장품 업계에 새로운 트렌드가 돼버렸다.


지난 1990년 바비 브라운은 한 PR 회사에 아이섀도 사용법에 대한 조언을 해주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고용됐다.


인사이트바비브라운 립제품 / findingsilverlinings.net


PR업체 부사장과 함께 '바비브라운' 브랜드 론칭한 바비 브라운 


얼마 뒤 그는 자연스럽게 PR업체의 부사장이었던 로잘린드 랜디스(Rosalind Landis)를 만나게 된다.


이듬해 바비 브라운은 로잘린드 랜디스와 각각 약 1만달러(한화 약 1천 118만원)를 투자해 오늘의 '바비브라운 코스메틱스(바비브라운)'를 설립했다.


바비 브라운은 회사를 설립한 후 10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립스틱 세트 '바비즈 에센셜 립컬러'를 출시했다.


평소에도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했던 그였기에, 그가 출시한 립스틱 또한 자연스러운 색상을 띄고 있었다. 또 입술을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시켰다.


인사이트Instagram 'bobbibrownkorea'


론칭된 후 인기몰이한 '바비브라운' 립 제품 


그가 만든 '바비즈 에센셜 립컬러'는 뉴욕의 명품 백화점인 '버그도프 굿맨(Bergdolf Goodman)'에 처음 판매됐는데, 처음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바비 브라운은 론칭하기 전 한 달 동안 100여개 팔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출시 첫날에만 100여개 이상을 판매했다.


바비브라운은 뉴욕의 명품 백화점인 '버그도프 굿맨'을 시작으로, 니만마커스 백화점, 삭스피스 에비뉴 등에도 입점하며 점점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갔다.


이때부터 바비브라운 제품은 까다롭기로 소문난 '코덕(화장품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믿고 쓰는 화장품으로 자리 잡기 시작했다.


인사이트Instagram 'bobbibrownkorea'


'발색력' 좋은 립 제품으로 소문난 '바비브라운'


실제로 지금도 많은 이들이 바비브라운 브랜드를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발색력'이 좋은 립 제품 때문이라고 말한다. 


코덕들은 특히 바비브라운 립 제품이 자연스러우면서도 지속력이 오래 유지된다며 좋아한다.


만약 당신이 여자친구에게 실수를 했다거나, 기념일에 까다로운 그의 마음에 쏙 들 선물을 찾고 있다면, 발색력과 지속력을 갖춘 '바비브라운'의 립스틱을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