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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밴이 나왔다!"…벤츠가 만든 대형 밴 '뉴 스프린터'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 밴의 3세대 모델인 '뉴 스프린터'를 16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다임러 트럭 코리아가 메르세데스-벤츠 밴의 3세대 모델인 '뉴 스프린터'를 16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스프린터는 1995년 1세대 출시 이후 현재까지 130여개국에서 360만여대가 판매된 글로벌 베스트셀링 밴이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이번에 선보이는 3세대 스프린터는 지난해 2월 독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모델이다.


국내에는 '뉴 스프린터 투어러(Tourer)'의 '319 CDI'와 '519 CDI' 총 2개 모델이 출시되며 '519 CDI'는 차체 길이에 따라 Long, Extra Long 두 가지 바디 스타일로 제공된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스프린터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용도에 따라 컨버전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차량 중량이 총 3톤~5.5톤으로 제작되며 다양한 길이(4가지)와 높이(3가지)의 조합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디자인은 기존의 뚜렷한 윙 부분의 윤곽은 부드럽고 유려한 선으로 변화를 줬고, 선명한 윤곽의 헤드램프로 표현된 전면부는 더욱 인상적이고 스포티해졌다.


인테리어는 다기능 스티어링 휠로 조작하는 운전석의 컨트롤과 디스플레이 콘셉트, 인체공학적 디자인 시트, 최신 보조 시스템 등을 탑재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진화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뉴 스프린터에는 3리터 OM642 V6 디젤 엔진이 장착됐으며, 190마력과 440Nm의 출력을 발휘한다.


여기에 7단 자동 변속기 '7G-TRONIC PLUS'는 드라이브 셀렉트 기능을 사용해 수동으로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부드러운 기어 변속과 유지 비용을 낮춘다.


그동안 승용차나 트럭에만 장착되던 다양한 안전사양 보조 시스템도 대거 추가됐다.


차간 거리 조절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능동형 차선 이탈 방지 어시스트, 사각지대·측풍 어시스트 등이 탑재됐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국내에 판매되는 뉴 스프린터는 독일 뒤셀도르프 공장과 뤼디스페데 공장에서 생산된다. 가격은 컨버전에 따라 1억~2억대로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관계자는 "차체와 보디로 구성된 스프린터 기본 차량을 수입해 국내 보디빌더 사들에 판매하고 있다"며 "국내 보디빌더 사들은 최종 소비자의 요구와 요청에 따라 스프린터 기본 차량을 다양한 형태로 조합해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하고 있어 스프린터의 판매 가격은 보디빌더 사들이 결정해 공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