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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원제약, 홍콩 시장 진출…해외 유산균 시장 공략 나서

대원제약이 홍콩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대원제약 


대원제약, 홍콩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공략 나서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대원제약이 해외 유산균 시장 공략에 나섰다.


15일 대원제약은 홍콩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출되는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지난해 9월 홍콩에서 열린 '2018 아시아 천연유기농 박람회'를 통해 첫 선을 보였다.


이후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수 개월 간의 테스트 마케팅 과정을 거쳐 올해 1월 홍콩에 정식 출시됐다. 이 제품은 홍콩 현지의 유기농 전문 스토어, 클리닉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는 특허받은 유산균인 '로쎌균주'와 성인, 아이의 장 환경에 따른 맞춤형 복합균주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대원제약 


대원제약, "향후 남미와 북미 시장까지 수출 범위 확대해 나갈 계획"


또 마이크로캡슐공법이 적용돼 보다 많은 유산균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했다.


성인용인 '장대원 네이처 플러스'와 유아용 제품인 '장대원 네이처 키즈' 2종으로 출시된다.


합성착향료와 합성감미료 등 5가지 화학첨가물도 넣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제품 출시 1년 만에 싱가포르, 필리핀, 홍콩 등 아시아 주요 국가에 수출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향후 남미는 물론 북미 시장까지 수출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