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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지역특화 공조솔루션 앞세워 북미시장 공략 가속화

LG전자가 부품에서 완제품, 공조제어솔루션까지 갖춘 고효율 토털 공조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공조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지역특화 전략 제품 대거 선보이며 북미지역 고객 적극 공략차별화된 기술력…북미 공조시장서 3년간 매년 두 자릿수 성장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LG전자가 부품에서 완제품, 공조제어솔루션까지 갖춘 고효율 토털 공조솔루션을 앞세워 북미 공조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낸다.


14일 LG전자는 현지 시간으로 오는 16일까지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공조전시회 'AHR 엑스포 2019'에서 지역특화 전략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총 558제곱미터(m2) 규모에 다양한 시스템 에어컨과 공조제어솔루션을 전시한 '공조솔루션 전시관', 공조 제품에 탑재되는 컴프레서와 같은 핵심부품을 소개하는 '부품솔루션 전시관' 등 2개의 전시부스를 조성했다.


'공조솔루션 전시관'에서 LG전자는 '멀티브이(Multi V)', '멀티에프맥스(Multi F Max)' 등 건물의 크기, 특징, 용도에 따라 최적의 냉난방을 구현하는 시스템 에어컨 및 빌딩 관리시스템(BMS)인 '멀티사이트(MultiSITE)'를 소개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멀티브이'는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높은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갖춘 시스템 에어컨 대표 제품이며 상업용 공조시장에서 LG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미국 뉴욕 그리니치 빌리지(Greenwich Village) 중심부에 있는 말튼 호텔 등에 '멀티브이'를 공급하며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멀티브이'는 바깥 기온이 영햐 30도인 혹한에도 난방운전이 가능해 겨울철 기온이 많이 낮아지는 미국 북부 및 캐나다에서 인기가 높다.


'멀티에프맥스'는 북미 지역 대형 단독 주택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1대의 실외기로 최대 8대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고 각각의 실내기를 개별적으로 제어하는게 가능하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실내기도 벽걸이, 카세트, 덕트 등 소비자가 원하는 타입을 선택해 설치할 수 있다. 에너지효율도 높아 미국 환경청이 고효율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스타(Energy Star) 인증을 획득했다.


빌딩관리 시스템인 '멀티사이트'는 북미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빌딩관리 시스템 플랫폼인 나이아가(Niagara) 기반이며, 조명·보안기기 등 빌딩 내 다른 설비를 쉽게 연결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는 공조제품에 탑재되는 핵심부품도 대거 전시했다. 성능이 한층 개선된 가정용 스크롤 컴프레서(Two-Stage Scroll Compressor), 로타리 컴프레서(Unitary Duty Rotary Compressor), 상업용 대용량 스크롤컴프레서, 냉동·냉장제품에 최적화된 중저온용 스크롤 컴프레서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컴프레서로 북미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송대현 H&A사업본부장(사장)은 "현지에 최적화된 토털솔루션을 기반으로 북미공조시장에서 '수익기반성장'의 토대를 굳건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