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2019 고객감동경영대상'서 렌탈 부분 '대상' 수상

인사이트사진 제공 = 쿠쿠홈시스


쿠쿠, '2019 고객감동경영대상'서 렌탈 부분 대상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밥솥 명가'로 불리는 쿠쿠홈시스(쿠쿠)가 '2019 고객감동경영대상'서 유통 및 렌탈부분 대상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11일 쿠쿠는 지난 9일 서울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진행된 '2019 고객감동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유통·렌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고 고객감동경영을 창조함으로써 선진경제 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올바른 고객감동경영을 통해 소비자 삶의 질적 향상과 국민의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을 위해 제정됐다.


쿠쿠홈시스는 고객감동을 위한 기본 철학과 실천 전략이 구체적이며 뚜렷한 것으로 평가됐다.


제품개발, AS, 경영정보시스템 등 고객 중심의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축돼 있고, 인재 육성 및 내부 고객 만족도를 위한 각고의 노력 등 고객감동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인사이트쿠쿠 홈페이지


실제로 쿠쿠홈시스는 최고의 품질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사회에 봉사하는 기업이라는 핵심가치 아래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고객들이 제품 수리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전국 AS센터 100여개가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특히 서울과 더불어 지방 핵심 지역마다 AS센터가 위치해 이동 거리의 불편함을 덜어주고 있다.


또한, 쿠쿠홈시스의 렌탈 서비스는 전문 교육을 받은 2500여명의 내추럴매니저를 통해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내추럴매니저는 정기적으로 고객의 가정을 방문해 필터 교체, 제품 청소 등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쿠쿠 관계자는 "쿠쿠홈시스의 고객 모두가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만족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운영, 관리하고 있다"며 "2019년에도 쿠쿠홈시스는 고객들을 위해 앞선 렌털 문화를 이끌어 나가는 것은 물론 보다 나은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