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e커머스, 고객이 만든 영상으로 롯데닷컴 소개…유튜브 채널 활성화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쇼핑


수상작 활용한 본격 유튜브 행보


[인사이트] 서희수 기자 = 새해에는 롯데닷컴 영상 콘텐츠가 고객 손에서 태어난다.


11일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는 올해부터 고객이 만든 영상을 활용해 온라인 쇼핑몰 '롯데닷컴'의 유튜브 채널을 활성화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롯데e커머스는 지난해 11월 '롯데닷컴 즐거운 첫인상 만들기 프로젝트' 공모전을 진행했다. 120여개 팀이 5~7초 길이의 소개 영상을 출품했다.


인사이트Facebook 'lottecom.fan'


롯데는 재미, 아이디어, 중독성,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12편의 수상작을 선정해 지난 10일 송파구 신천동 본사에서 시상식을 열고 1‧2등 수상자에게 1,10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앞으로 롯데e커머스는 롯데닷컴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때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재훈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 플랫폼 1부문 상무는 "고객이 직접 만든 영상을 활용해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회사를 소개하자는 취지로 공모전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Facebook 'lottecom.fan'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