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엑소·레드벨벳'도 참여한 '#LoveforDMZ 캠페인'의 정체

지난 7일 한국관광공사가 DMZ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LoveforDMZ 캠페인'이 시작 3주 만인 1월5일, 전 세계 160개국, 4만 명의 참여자를 돌파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M C&C


한국관광공사, '#LoveforDMZ' 캠페인 참가자 4만명 돌파


[인사이트] 오시영 기자 = 비무장지대(DMZ)를 세계인에게 알리는 '#LoveforDMZ 캠페인'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8일 SM C&C는 지난 5일 한국관광공사가 DMZ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LoveforDMZ 캠페인'이 3주 만에 전 세계 160개 국 4만 명의 참여자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DMZ에 대한 전 세계인의 방문 소망 메시지와 '손가락 하트'를 함께 받는 '#LoveforDMZ 캠페인'을 지난달 14일부터 진행했다.


한국관광공사는 캠페인이 종료되는 오는 15일까지 약 5만여명 이상이 참여할 것으로 분석했다.


최근에는 세계 속에 숨겨진 관광 자원인 DMZ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의 의미에 동참하는 유명인사들이 캠페인 참여를 독려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사이트'엑소'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 사진 제공 = SM엔터테인먼트


한국관광공사, "더 많은 사람에게 DMZ 매력 알리겠다"


현재까지 EXO, 레드벨벳, 류승룡, 김병만, 황치열 등이 참여했고, 캠페인이 마무리 되는 기간까지 국내외 더 많은 참여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LoveforDMZ'로 세계인들이 보내준 손가락하트 사진과 메시지는 이번 달 말 임진각 평화공원 내에 있는 독개다리 위에 미디어아트 형태의 가상철로인 'New lane of DMZ'로 표현된다.


이번 캠페인은 끊어진 철로를 가상으로 연결해 북한을 넘어 유라시아까지 평화의 길을 잇고자 하는 전 세계인의 염원을 담는다는 의미가 있다.


우병희 한국관광공사 브랜드광고팀장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Have you ever' 광고에 이어 이번 '#LoveforDMZ 캠페인'을 통해 관광지로서의 한국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을 체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캠페인이 마무리되는 시점까지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DMZ의 매력을 알려 나가는 데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YouTube 'Imagine your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