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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지상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AI·5G 기반 혁신 기술' 대거 공개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9'에서 인공지능(AI)와 5세대(5G) 기반 혁신 기술을 대거 공개한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 시티' 콘셉트로 최대 규모 전시장 구성5G 이동통신으로 앞으로 달라질 미래 생활 모습 제시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9'에서 인공지능(AI)와 5세대(5G) 기반 혁신 기술을 대거 공개한다.


7일 삼성전자는 현지시간으로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CES 2019'에서 'Intelligence of Things for Everyone'이라는 주제로 사람들의 일상을 변화시켜줄 미래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참가 업체 중 가장 넓은 3,368㎡(약 1,021평) 규모의 전시관을 '삼성 시티'라는 콘셉트로 마련하고 '뉴 빅스비'를 중심으로 한 '커넥티드 솔루션(Connected Solution)'과 각 사업 부문별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전시관 입구에는 초대형 LED 사이니지로 구성된 파사드가 설치돼 첨단 기술이 만들어가 가는 미래 도시의 모습을 형상화하고 창사 50주년을 기념해 삼성전자의 전략제품과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영상을 보여 준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전자


'뉴 빅스비'를 중심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제안'갤럭시 홈'과 '패밀리 허브'를 중심으로 홈 AI 구현


삼성전자는 인텔리전스 플랫폼 '뉴 빅스비'와 IoT 기술을 기반으로 삼성의 다양한 기기들을 연동해

'커넥티드 솔루션'을 제시한다.


AI 기술을 통해 연결된 각 기기가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Tailored to your daily life), 사용자의 일상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한, 이번 'CES 2019'에서 삶의 질을 높여 주는 다양한 차세대 AI프로젝트도 선보인다.


'뉴 빅스비' 가 탑재된 AI 스피커 '갤럭시 홈'은 집 안의 여러 기기들을 더욱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스마트 TV나 패밀리허브 스크린 등을 통해 음성뿐만 아니라 시각화된 정보까지 결합시켜 더욱 풍부한 AI 경험을 제공한다.


인사이트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삶의 질 높여 주는 차세대 AI프로젝트·라이프 스타일


또한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집·사무실·차량 등 각각의 공간은 물론 이동 중에도 끊김 없이 일상의 경험을 이어 주는 서비스를 강조했다.


집에서 듣던 음악을 차 안에서 그대로 이어서 들을 수 있고 귀가 중 시장에 들릴 경우 차량의 '디지털 콕핏' 스크린을 통해 '패밀리허브' 냉장고 내부를 확인한 후 부족한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 


이외 집에 도착하면 '패밀리허브'가 추천한 레시피를 오븐으로 보내 간편하게 조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홈'과 '패밀리허브'를 중심으로 주거 공간에 특화된 홈 AI 솔루션도 강조한다. '패밀리허브'는 매년 진화하는 AI기술을 적용해 4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전자


마이크로 'LED·QLED 8K'의 진화·미래 디스플레이 방향 제시CES혁신상 수상 '퀀텀 프로세서 8K'로 AI화질 ·AI사운드 강조


삼성전자는 이번 'CES 2019'에서 '마이크로 LED'와 'QLED 8K'의 투트랙 전략을 공고히 하고, 'QLED 8K' 라인업을 확대해 전 세계 시장에서 8K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QLED 8K'는 AI기술을 기반으로 화질·사운드·스마트 기능을 한 차원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방문객들이 각각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장을 구성한다.


특히, 삼성의 독자적인 반도체 기술이접목된 AI 화질 엔진 '퀀텀 프로세서 8K'는 이번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또 2019년형 삼성 스마트 TV는 업계 최초로 애플과의 협력을 통해 아이튠즈(iTunes)와 에어플레이(AirPlay2)를 모두 지원하게 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 CES서 '마이크로 LED' 중심의 별도 전시장 마련'더 프레임·세리프', QLED로 강화한 라이프스타일 TV 공개


삼성전자는 밀레니얼 세대 트렌드를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과 '세리프 TV' 신모델도 선보인다.


이 제품들은 Q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뛰어난 인테리어 효과에 화질 차별화까지 갖추게 됐다. 특히, 2019년형 ‘세리프 TV’는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마이크로 LED 신모델을 중심으로 별도 전시관을 만들어 거래선 상담 등을 진행하며 신시장 개척에 적극 나선다.


삼성전자는 이외에도 커브드 모니터 최초 120hz 듀얼 QH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컴퓨터 주변 기기 부문 최고 혁신상과 게이밍 부문 혁신상을 동시에 수상한 49형 'QLED 게이밍 모니터(CRG9)', 커브드 모니터에 세계 최초 4K 해상도를 적용해 혁신상을 수상한 32형 '그래픽 전문가용 모니터(UR59C)'를 전시한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전자


차세대 5G 이동통신으로 달라질 미래 생활 모습 제시단말부터 다양한 통신장비 실물 전시·5G 리더십 강조


삼성전자는 차세대 이동통신인 5G를 통해 달라질 미래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현재 한국과 미국의 5G 상용 서비스에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기지국과 IoT 지원 기기를 비롯, 작년 12월 선보인 스마트폰 형태 단말까지 전시해 5G 이동통신 분야에서의 앞선 기술력을 강조한다.


또한, 5G 이동통신으로 가능해질 미래 스마트 시티·스마트 팜·스마트 팩토리 등의 비전을 제시한다.


이 밖에 풍부한 사운드와 함께 홈IoT의 허브 역할을 하는 AI 스피커 '갤럭시 홈', 업그레이드된 S펜과 360도 회전 터치 디스플레이로 소비자 사용성을 한층 강화한 '삼성 노트북 Pen S', 게이밍 특화 노트북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등 다양한 2019년 신제품을 전시한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삼성전자


모바일·인공지능 시대를 선도할 반도체 기술 전시사용 편의성과 연결성이 강화된 '디지털 콕핏 2019'


삼성전자는 삼성의 IT 기술과 하만의 전장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콕핏'을 지난해 처음 선보인데 이어 사용자 경험과 안전성 측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디지털 콕핏 2019'를 전시한다.


'디지털 콕핏'은 전년 대비 3개의 스크린이 추가돼 총 6개의 스크린으로 구성되며, 전 좌석 개인에게 최적화된 환경과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전자는 '뉴 빅스비'를 통해 차량 내∙외부 기기간 연결성을 강화했다. 예를 들어, 집 안에서 '갤럭시 홈'을 통해 차량 주유 상태 확인이나 온도 제어가 가능하고 차 안에서 '스마트싱스'앱을 통해 집 안에 있는 기기들을 제어할 수 있다.


이 밖에 안전 운전 솔루션인 '차량용 전방 주시 카메라'와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실시간으로

주변 차량과 도로 상황을 알려주는 셀룰러 기반 '차량 통신 기술' 등도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