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신년사] 최양하 한샘 회장 "고객 감동 경영 체계 구축해 새로운 기업 문화 만들겠다"

최양하 한샘 회장이 신년사에서 "지난해를 돌이켜보고 변화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 회사의 경쟁력을 키우고 새로운 기업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최양하 한샘 회장 / 사진 제공 = 한샘


최 회장은 올해 한샘의 경영방침으로 ▲고객 감동 경영 체계 구축 ▲미래 신성장 사업 개발 ▲10조원 대비 경영 시스템 구축을 제시했다.


고객 감동 경영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 회장은 "단지 양품의 수준이 아니라 명품 수준으로 만들어 '역시 한샘 제품은 다르다'는 평가를 소비자로부터 듣도록 하겠다"며 "이를 통해 단골 고객 50%에 도전하자"고 말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샘


또 세계에 없는 비즈니스 모델인 건재 패키지 사업을 완성해 오는 5일 시공, 소비자 금융 지원, AS 품질 보증을 이뤄 미래 신성장 사업을 개발하겠다는 전략도 밝혔다. 


이밖에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4O) 사이트 구축을 통해 온라인 혁신을 이루고 유통 경쟁력도 강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최 회장은 10조원 경영 시스템 구축과 관련해선 "사업 본부별 책임 경영 체계를 갖춰가고 전략 기획실 기능을 강화하겠다"며 "이를 통해 취약점을 보완하고 미래 지속 성장 가능한 틀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인사이트사진=임경호 기자 kyungho@


◆ 신년사 전문


새해를 맞아 한샘 가족 여러분,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기쁨과 행복만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올해는 지난해를 돌이켜보고 변화하는 시장 상황 속에서 회사의 경쟁력을 키우고 새로운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올 한 해 우리가 매진해야 할 경영 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고객 감동 경영 체계 구축입니다. 단지 양품의 수준이 아니라 명품 수준으로 만들어 '역시 한샘 제품은 다르다'는 평가를 소비자로부터 듣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단골고객 50%에 도전하도록 합시다.


둘째, 미래의 신성장 사업 개발입니다. 


세계에 없는 비즈니스 모델인 건재 패키지 사업을 완성하여 우리가 목표로 하는 5일 시공에, 소비자 금융 지원, A/S 품질 보증을 이룬다면 어느 업체도 따라오지 못하는 굳건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또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4O) 사이트 구축을 통해 온라인 혁신을 이루고 유통 경쟁력을 강화하겠습니다.


셋째, 10조 경영 시스템의 구축입니다. 이를 위해 사업 본부별 책임 경영 체계를 갖춰가고 전략기획실 기능을 강화시켜가겠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우리가 갖고 있는 취약점 보완은 물론 미래 지속성장 가능한 틀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지금까지의 한샘이 앞만 보고 열심히 일하는 회사였다면 앞으로의 한샘은 회사를 둘러싸고 있는 이해당사자들, 즉 고객, 사원, 주주, 판매점, 협력회사, 관공서, 지역사회로부터 사랑 받고 존경 받는 회사가 되겠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의 사명인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한 인류 발전에 공헌'하고, 미션인 '주거 환경 부문 최강 기업'을 만들어 가도록 합시다.


다시 한 번 힘들고 어려웠던 작년 한 해에 고생한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면서, 새해 복 많이 받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