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 있는 '젊은 사진가' 발굴하기 위해 '10년'간 지원해온 KT&G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2008년부터 총 39명의 사진가 발굴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케이티앤지(KT&G)가 한국사진가 지원 프로그램 '제11회 KT&G SKOPF'의 공개 포트폴리오 심사를 진행해 올해의 최종 작가 1인을 선정했다.


'KT&G SKOPF'는 새로운 가능성을 가진 젊은 사진가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케이티앤지의 대표적인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8년 시작돼 올해 11회를 맞이한 'KT&G SKOPF'는 10년간 총 39명의 사진가를 발굴했으며 최종작가로 선발된 13명의 개인전 개최 및 작품집 발간 등을 지원해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T&G


이번 '제11회 KT&G SKOPF'는 지난 5월 올해의 작가로 김승구 '밤섬', 정정호 'Coincidence', 고성 'Anchorless Land' 3인을 선발해 1인당 1천만원 상당의 활동지원과 6개월간의 집중 멘토링을 진행해왔다.


그리고 지난 12월 8일 올해의 작가 3인의 공개 포트폴리오 경연을 개최해 '밤섬'의 김승구 작가를 '제11회 KT&G SKOPF' 최종작가로 선정했다.


심사위원들은 김승구 작가의 작품 '밤섬'을 "사람들에게서 잊혀진 여의도의 밤섬을 도시와 자연, 관심과 배제의 관점으로 효과적으로 풀어냈다"고 평가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KT&G


케이티앤지는 김승구 작가가 내년 'KT&G 상상마당 갤러리'에서 개인전을 개최하고 작품집을 발간할 수 있도록 4천만원 상당의 추가지원과 멘토링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지효석 케이티앤지 문화공헌부장은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의 목적은 지원이 부족한 아티스트들이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장'을 만드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재능있는 아티스트들이 예술적 능력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