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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1등인데 서비스 보상은 '꼴찌'인 황창규의 KT

황창규 회장이 이끄는 KT가 가장 많은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수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서비스 보상 수준은 꼴찌인 것으로 드러났다.

인사이트(좌) 황창규 KT 회장, 뉴스1 / (우)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초고속 인터넷 최다 가입자 보유한 KT, 문제 보상에는 '인색'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국내에서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를 가장 많이 보유한 KT가 자사 서비스 문제점에 대한 보상에는 상대적으로 인색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난 24일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5년~2017년 사이 접수된 국내 5개 초고속 인터넷 사업체 관련 피해 구제 신청건수는 총 1,034건이었다. 


가입자 10만명 대비 건수는 티브로드가 3.3건으로 가장 적었고, KT 3.7건, SK브로드밴드 4.8건 순으로 나타났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소비자원 


피해를 구제해 달라는 소비자의 신청 사건 가운데 환급, 배상, 계약 해제 등 보상 처리가 받아들여진 사건의 비율은 KT가 59.1%로 제일 낮았다. 


가장 많이 수용한 회사는 86.2%를 기록한 LG유플러스였으며, 티브로드 76.7%, SK브로드밴드 70.3%, CJ헬로 69.4% 순으로 뒤를 따랐다. 


KT가 5개 사업체 중 가장 많은 875만 8,000명의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수를 보유하고 있지만 서비스는 취약하다는 점이 드러난 대목이다. 


가입자 수는 KT에 이어 SK브로드밴드 543만 9천명, LG유플러스 381만 5천명, 티브로드 91만 4천명, CJ헬로 81만 2천명 순이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한국소비자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서비스 비교 정보 제공할 것"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관련 사업자와 공유하고 소비자 불만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개선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 비교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