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티스쿨, 교사 대상 직무 연수 과정 '프로젝트 수업' 개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비상교육


티스쿨, 학생 역량 끌어올리는 혁신 수업 위한 직무 연수 과정 개최


[인사이트] 심채윤 기자 = 교육 전문기업 비상교육의 교원 원격연수 자회사인 티스쿨원격교육연수원(티스쿨)이 온라인 직무 연수 과정 '프로젝트 수업'을 열었다.


24일 비상교육의 자회사 시스쿨은 학생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끄는 프로젝트 수업의 계획부터 실행 전 과정을 자세하게 알려주는 온라인 직무 연수 과정 '프로젝트 수업'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수업'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중요시하는 교실 수업의 혁신적 방법으로, 좁은 범위의 내용을 깊이 있게 탐구하여 심층적인 이해를 돕는 수업이다.


교과를 통합하고 실생활과 연계한 학습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프로젝트 수업'에서는 학생이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다양한 역량 향상을 돕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비상교육


이번 연수 과정은 '프로젝트 수업 접근 방법', '교사용 계획서 작성', '첫 수업 실행', '프로젝트 운영 전략', '프로젝트 발표와 성찰', '저학년 수업 방법', '운영 사례와 비법' 등 총 7개로 구성됐다.


사람과교육 수업연구소 소장이자 서울 수송초등학교에 재직 중인 양은석 교사가 강연을 맡는다.


양은석 교사는 "이번 연수 과정에는 민주시민 프로젝트, 감정 프로젝트, 학교폭력 예방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젝트 수업 사례와 해외 우수 사례도 포함돼 있어 현장에 바로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교사는 학생이 흥미를 느끼는 아이디어를 수업에 접목할 수 있고, 학생은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연수를 원하는 교사는 티스쿨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30시간의 연수 과정을 마치면 2학점이 부여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