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우리의 영웅입니다"…S-OIL, '올해의 영웅' 해양경찰 6명에게 상금 수여

인사이트사진 제공 = S-OIL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S-OIL이 '올해의 영웅 해양경찰 시상식'을 개최하고 모범 해양경찰관 6명에게 표창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23일 S-OIL은 지난 21일 인천 송도 해양경찰청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해양경찰청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추천을 거쳐 '최고 영웅 해양경찰'에 선정된 제주해양경찰서 안상균 경장(38)에게 표창장과 상금 2천만원, 울진해양경찰서 최호식 경위(45) 등 '영웅 해양경찰' 5명에게 각각 표창장과 상금 1천만원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OIL


S-OIL에 따르면 최고 영웅 해경으로 선정된 안상균 경장은 지난 8월 제주도 우도 부근 해상에서 좌초한 석유제품 운반선의 여러 차례 수중 입수하여 파손 부위를 막아 기름 유출에 의한 해상 오염을 방지했고, 6월에는 물질 작업 중 사라진 해녀를 수색, 발견하여 귀중한 생명을 구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OIL


S-OIL은 선박 구조, 해양 오염 방지, 불법 조업 어선 단속 등 해양 최일선에서 대한민국 영토 주권과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해양경찰관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기 위해 2013년 해양경찰청과 '해경 영웅 지킴이' 협약을 맺고 모범 해양경찰관 표창, 자녀 장학금 지원 등 후원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