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새 브랜드 로고로 '혁신 브랜드' 되겠다는 부동산 플랫폼 '다방'

'다방'이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통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다방


핵심 키워드 '수평, 신뢰' 의미 살려


[인사이트] 서희수 기자 =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이 '더 나은 삶' 비전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선보인다.


20일 (주)스테이션3에 따르면 다방, 다방프로, 방주인을 통합하는 새로운 브랜드 로고로 거듭났다.


새 로고는 '사람(人)과 집(戶)을 연결하고, 더 나은 삶의 방식을 만들어 간다'는 다방의 미션을 담았다.


'수평, 신뢰' 등 다방의 핵심 키워드도 디자인에 담겼다.


왼쪽 상단을 가리키는 화살표는 '더 나은 삶'을 상징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다방


자음과 모음을 수평선에 맞춘 디자인은 기업 특유의 유연하고 수평적인 조직 문화를, 그리드에 딱 맞는 서체는 디자인에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고객에게 적합한 방을 제공 한다'는 신뢰를 뜻한다.


새로운 로고는 '다방' 글자를 그래픽에 반영, 로고타이프가 곧 심벌인 워드마크 형태의 디자인이다.


브랜드명이 직접적으로 표현돼 있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는 계획이다.


더불어 자체 그래픽 모티브가 타 기업과 협업하거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 시 유연한 활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다방


새롭게 바뀐 로고는 내년 초부터 TV CF, 온라인·옥외 광고, SNS 채널 등에 일괄 적용된다.


다방은 보다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박성민 다방 사업본부장은 "다방-다방프로-방주인 등 서비스가 확장됨에 따라 고객들에게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통합 브랜딩 필요성이 있었다"며 "약 1년여 간 리브랜딩 작업을 통해 탄생한 새로운 BI로 임차인과 임대인, 중개인 등 부동산 거래 주체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