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홀딩스, 자회사 실적 대폭 개선..."지금 주식 살 때"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목표주가 10만원...투자의견은 '매수'


[인사이트] 심채윤 기자 = 골든브릿지투자증권은 11일 "종근당홀딩스의 자회사 실적 개선이 주가에 반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목표주가 10만원을 제시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추천했다.


골든브릿지투자증권 하태기 연구원에 따르면 종근당홀딩스의 기업가치는 자체 사업가치 284억원, 자회사 지분가치(상장 자회사 시총 20% 할인) 5,143억원, 보유현금가치를 반영한 적정기업가치 5,453억원으로 평가됐다.


종근당홀딩스는 순수지주사로 주요 자회사로는 상장된 종근당(지분 20.2%), 경보제약(39.5%), 종근당바이오(36.5%)가 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종근당건강의 실적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


또한 비상장으로 종근당건강(51.0%), 종근당산업(57.5%)이 있다.


하 연구원은 "올해 영업수익은 브랜드로열티 79억원, 수수료 매출 8억원, 배당금 113억원 등 합계 201억원, 영업이익 147억원으로 추정된다"고 풀이했다.


종근당건강의 실적은 큰 폭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종근당건강의 감사보고서를 살펴보면 매출액이 급성장하며 광고선전비는 207억원, 지급수수료는 252억원으로 나타났다.


하 연구원은 "현재 주식시장에서 전체 지주사 주가가 주목을 못 받고 있지만, 자회사 종근당건강의 실적개선이 지주사 주가에 점진적으로 반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