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신라인터넷면세점, 혁신 서비스로 '스마트 앱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스마트 앱 어워드 2018'에서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이 '브랜드·쇼핑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신라면세점 


신라인터넷면세점 모바일 앱, '스마트 앱 어워드 2018' 수상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신라인터넷면세점의 모바일 앱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스마트 앱 어워드 2018'에서 '브랜드·쇼핑 부문 통합 대상'을 수상했다. 


2016년 '종합쇼핑몰분야 대상', 2017년 '마케팅 이노베이션 대상'에 이어 3년 연속 수상이다.


'스마트 앱 어워드'는 3천 명의 인터넷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2018년 새로 개발되거나 리뉴얼 된 모바일 앱 중에서 가장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수상한 브랜드·쇼핑 부문 통합대상은 전문 브랜드 및 종합 쇼핑 분야를 아울러 최신 쇼핑 트렌드에 맞춰 창의적이고 신선한 콘텐츠를 제작, 마케팅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올해 인터넷면세점과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개발했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올해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는 △고객이 리뷰를 작성하고 그 리뷰로 수익도 올릴 수 있는 신개념 상품평 서비스 '신라팁핑' △면세점을 이용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5가지 맞춤형 멤버십 '라라클럽' △중장년층을 위한 모바일 앱 '더 심플' △실시간 상담을 지원하는 상담톡 서비스 등이다.


신라팁핑은 고객이 작성한 상품평으로 발생한 매출 일부를 작성자와 나누는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다.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로 소비자가 올린 다양한 리뷰를 보고 바로 쇼핑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뜻을 담아, 서비스 도입 시 많은 밀레니얼 세대 고객의 시선을 끌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신라면세점


라라클럽은 면세점 업계 최초로 구매 금액이 아닌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특성에 따라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다. 


△자주 출국하고 면세점 이용률이 높은 고객을 위한 '탐나라 클럽' △연 1회 이하로 해외여행을 떠나며 이벤트 참여를 통해 할인 혜택을 꾸준히 쌓고 싶은 고객을 위한 '즐겨라 클럽' △화장품·향수를 주로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피어라 클럽' △18~25세 고객을 위한 '꿈꿔라 클럽' △부부를 위한 '이어라 클럽' 등 5가지로 구성돼 있다.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을 페이백 형식으로 적립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할인 수단 '라라캐시'도 함께 도입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신라면세점, "앞으로도 혁신적 서비스로 고객의 쇼핑 편의성 제고할 것" 


또한 온라인 면세점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 고객을 위해 '신라면세점 더 심플'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상품 결제 과정에서 면세점 적립금이나 제휴사 할인 등 혜택을 찾아 적용하는 것이 어렵다는 중장년층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간편한 결제 시스템 △큰 글씨와 상품 사진 △쉬운 조작방법 △단순한 혜택 서비스 등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실시간 채팅을 통해 고객의 문의 사항을 처리하는 상담톡 서비스, △글로벌 고객을 위한 신라인터넷면세점 영문몰 오픈 등 고객 편의성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여 신라면세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