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전문지 선정 '올해의 신탁연금상품' 수상한 KB국민은행

인사이트사진 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올해의 신탁연금상품' 수상


[인사이트] 심채윤 기자 = KB국민은행이 올해의 신탁연금상품 부문 상을 수상하며 신탁연금시장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5일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글로벌 금융전문지인 '아시안뱅커(The Aaian Banker) 사'로부터 '올해의 신탁연금상품(Trust and Pension Product of the Year)'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아시안 뱅커지는 1996년 설립된 아태 중동 전문 경제지로, 각 국가별로 해당 업무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낸 금융기관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의 신탁연금상품' 부문은 지난해 신설된 부문으로 KB국민은행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국내 금전신탁 부문 시장점유율 1위의 KB국민은행은 최근 금융감독원이 주관한 'ELS 판매 절차 미스터리쇼핑'에서 '양호' 등급으로 금융소비자 보호 측면에서의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특히, 대표적 절세상품인 'KB국민 만능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는 11월 말 기준 수탁고 1조 9,590억원으로 전체 금융기관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계좌당 수탁금액도 평균 620만원으로 금융권 평균 수탁금액 대비 2.5배에 달하는 등 국민의 실질적 자산증식을 위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신탁연금시장 내 KB국민은행의 확고한 위상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령화 저성장 시대에 적합한 신탁연금상품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