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생필품 기업 중 유일하게 '100대 브랜드 평가'에 이름 올린 피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피죤



피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82위 기록 


[인사이트] 심채윤 기자 = 종합생활용품기업 피죤이 국내 생활용품기업 유일 브랜드 순위 100위권 안착에 성공했다.


4일 피죤은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최근 발표한 '2018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섬유유연제 브랜드 최초 100위권 안인 종합순위 8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브랜드스탁에 따르면 피죤은 평가지수인 BSTI(BrandStock Top Index, 1000점 만점)에서 824.0점을 받았다.


이를 통해 82위를 기록한 피죤은 70~80위권 브랜드인 유니클로와 KEB하나은행, 오리온초코파이 등 대기업 및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피죤


특히, 76위인 삼성증권의 824.6점과 82위 피죤의 824.0점 사이 0.6점 사이에 5개 브랜드가 몰려 있는 만큼, 70위권으로의 진입에 기대감을 높였다.


피죤은 이와 같은 순위 달성이 창업주 이윤재 회장 때부터 내려온 '인체와 자연에 무해한 친환경 제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해야 한다'는 '품질본위' 경영철학과 관련이 깊다는 설명이다.


올해에는 40주년을 맞아 친환경적인 제품과 제품 패키지를 선보였으며, 보다 안전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꾸준히 젊은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펼친 것도 브랜드 순위의 상승세에 도움이 됐다.


피죤은 세계적인 예술가의 피카소 한국 전시회 후원을 비롯해 수년 간 지산밸리록페스티벌 후원, CGV와 함께 하는 이벤트 등을 통해 2030세대들과 직접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해왔다.


인사이트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순위 / 사진 제공 = 피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