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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UCB제약, 씨드베어와 손잡고 질환 소개 만화 '뇌전증 바로알기' 개발

한국UCB제약이 뇌전증 환우를 응원하기 위해 캐릭터 시드베어와 질환소개 만화 '뇌전증 바로알기'를 개발했다.

인사이트(좌) 사진 제공 = 한국UCB제약, (우) '씨드베어' 


한국UCB제약, 뇌전증 환우 응원하려 '시드베어'·'뇌전증 바로알기' 만화 개발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한국UCB제약이 뇌전증 환우를 응원하기 위해 캐릭터 시드베어와 질환소개 만화 '뇌전증 바로알기'를 개발했다.


19일 한국UCB제약은 뇌전증 환우를 응원하고 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유명 웹툰 작가들과 함께 희망을 상징하는 캐릭터 시드베어(Seed Bear)와 질환소개 만화 '뇌전증 바로알기'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뇌전증 환자의 삶의 질 개선 활동의 일환으로, 한국UCB제약은 상반기 의료진을 대상으로 치료 및 사회환경 개선을 위한 해외 성공 사례를 소개하는 심포지엄을 진행한 바 있다. 


하반기에는 환자와 일반인을 대상으로 친근한 캐릭터와 만화 보급을 통해 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사회적인 편견을 줄이는 데 활용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UCB제약 


환자 가족들이 편안하게 이야기 할 수 있는 '뇌전증 바로알기' 만화 개발 


뇌전증은 신경세포가 일시적이고 불규칙적으로 이상 흥분 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 약물을 통해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다. 


유전, 교통사고로 인한 뇌 손상, 뇌염이나 수막염의 후유증, 뇌종양 등 원인이 매우 다양하며, 유병률은 1,000명 당 4~10명 정도로 보고된다. 


연령별로 발작의 원인이 다르지만 주로 소아기와 노년에서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뇌전증은 치료를 통해 일부에서는 완치를 기대할 수 있는 병으로도 불리지만, 과거에 있었던 질환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으로 환자들이 이중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한국UCB제약은 환자와 환자 가족 등 주변인들이 좀 더 편안하게 질환을 바라보고 이야기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Patient Value를 상징하는 희망 캐릭터와 '뇌전증 바로알기' 만화를 개발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UCB제약 


'씨드베어', 희망의 씨앗을 심는 작은 곰이라는 뜻 담겨 있어


개발에는 뇌전증 질환 인식 개선에 뜻을 같이하는 유명 작가들이 동참했다. 희망 캐릭터 개발에는 버라이어티숨(박수미) 작가가, 만화책 제작에는 강풀(강도영) 작가가 참여했다.


희망 캐릭터(씨드베어)는 한국UCB제약의 뇌전증 인식개선 활동에 참여하는 환우 및 일반인들이 좀 더 편안하고 친숙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안되었다. 


기업이 가지고 있는 환자 중심의 가치와 환자들의 밝은 미래와 희망을 의미하는 마음을 씨앗으로 표현했다. 


기업과 환우들이 함께 뿌린 씨앗이 환자들의 삶을 개선하는 열매로 결실을 맺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캐릭터에는 희망의 씨앗을 심는 작은 곰이라는 뜻으로 '시드베어(Seed Bear)'라는 이름도 붙였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UCB제약 


시드베어, 질환 인식 개선 활동에 사용될 예정 


앞으로 시드베어는 한국UCB에서 진행하는 질환 인식 개선 활동의 주 캐릭터로 사용될 예정이며 애착인형으로도 제작되어 보육 시설에 기부될 예정이다.


뇌전증 질환 소개 만화인 '뇌전증 바로알기'는 질환, 주요 증상과 관리방법을 환자와 환자 가족의 시선으로 보여주고 있다. 


만화는 책자로 제작되어 뇌전증 관련 활동이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환자 및 환자 가족 등 참석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