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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부·파스타 통했다!"…풀무원, 중국서 3분기 누적 매출 50% 성장

바른 먹거리 풀무원이 신선한 두부와 생면 파스타 전략으로 중국 내 3분기 누적 매출이 50%가량 성장하는 호황세를 보였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풀무원


풀무원의 두부, 생면 중국 판매량 큰 성장 보여


[인사이트] 심채윤 기자 = 바른 먹거리 풀무원이 두부, 생면 등의 판매가 성장하며 중국 식품 사업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19일 풀무원은 풀무원식품 중국 법인 푸메이뚜어식품이 중국 현지서 두부, 생면 파스타로 인기를 얻으며 올해 3분기 누적 매출 기준으로 50% 성장했다고 밝혔다.


푸메이뚜어식품 매출 성장에는 두부와 생면 파스타가 큰 역할을 했다. 중국 시장서 전년 3분기 누적 대비 두부는 86%, 생면 파스타는 78% 성장했다.


중국 두부 시장 최초로 전국 유통망을 갖춘 푸메이뚜어식품은 2016년 중국 전역에서 운영하는 대형마트인 샘스클럽과 PB 두부 독점 공급을 체결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풀무원


푸메이뚜어식품 두부는 글로벌 최고 수준인 한국 풀무원의 두부 기술로 제조해 유통기한이 30일이다.


박태준 푸메이뚜어식품 팀장은 "중국 현지에 1000여개의 두부 회사가 있는 것으로 추정하지만 대부분의 두부 제품 유통기한은 5일 내외로 전국 유통이 쉽지 않다"며 납품 낙점 이유를 설명했다.


최근에는 중국 유통업계의 블루칩으로 떠오른 알리바바 계열 허마(HEMA)에 지난 2017년부터 두부를 공급하면서 새로운 활로를 열었고 '요일 두부'라는 마케팅 전략으로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두부는 아침에 사서 바로 소비해야 한다는 중국인들의 고정관념을 고려해 월요일 두부부터 일요일 두부까지 요일별로 두부의 라벨를 달리한 것이 주효했다.


인사이트중국 푸메이뚜어식품유한공사 북경 공장 / 사진 제공 = 풀무원


또한, 가정간편식(HMR)이 식품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하는 '용기형 생면 파스타'를 선보이며 중국 '생면 파스타' 시장도 선도하고 있다.


생면 형태의 간편식 파스타는 중국 시장에서 푸메이뚜어식품 제품이 유일로, 긴 조리 시간이 단점인 건면 파스타보다 조리가 편리해 중국 젊은 층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017년에는 사드 여파에도 불구하고 파스타 덕분에 푸메이뚜어식품은 그해 전체 26%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박 팀장은 "중국에서 한 달에 약 35만인 분의 푸메이뚜어식품 파스타가 팔려나가고 있다"며 "생면 파스타로는 유일하고 조리가 매우 편리하기 때문에 앞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