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CU, 어른들을 위한 우유 '믹스넛츠·미숫가루' 2종 출시

편의점 CU가 밥을 제 때 챙겨먹지 못하는 어른들을 위해 '믹스넛츠·미숫가루' 2종의 '어른우유'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U 


CU, 어른우유 '믹스넛츠·미숫가루' 2종 출시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밥을 제 때 먹지 챙겨먹지 못하는 '어른'들을 위한 우유가 나왔다.


14일 ​CU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성인들을 타겟으로 프리미엄 가공유 '어른우유(250ml, 1,800원)'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CU가 선보이는 어른우유는 믹스넛츠, 미숫가루 2종으로 기존의 가공유와 달리 자극적이지 않은 맛과 가벼운 한 끼를 찾는 성인들을 겨냥해서 만든 식사 대용 우유다. 특히 두 제품 모두 원유 함량을 높여 부드러움과 포만감을 배로 느낄 수 있다.


​어른우유 믹스넛츠는 견과류 특유의 진한 고소함을 부드러운 우유에 녹였고 어른우유 미숫가루는 식사 대용식에 걸맞게 미숫가루와 함께 최근 블랙푸드로 인기를 얻고 있는 검은콩까지 더해 곡물의 건강함을 담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U 


간편 대용식 라인업 꾸준히 확대하고 있는 CU 


CU는 미용과 건강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올해부터 식사 대용식 카테고리를 별도로 신설하여 편의점 간편 대용식의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CU는 그 동안 물, 우유, 두유 등을 부어 흔들어 마시는 랩노쉬(그레인, 초콜릿, 블루베리, 쿠키앤크림), 밀스3.0(그레인하프, 코코넛) 분말형 식사와 간편하게 짜먹는 파우치 죽인 본죽 밀타임(군고구마죽, 밤라떼죽) 등 다양한 종류의 간편 대용식을 출시해 왔다.


​최근 다양한 연령층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상품들의 연초 대비 3분기 매출은 33.2% 신장하며 향후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 업계에 따르면,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인해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간편 대용식의 시장 규모는 2009년 7,000억 원에서 2015년 1조 원을 넘어섰고 지난해에는 3조 원으로 급격히 증가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CU, "맛과 영양, 편의 고려한 간편한 한 끼 꾸준히 선보일 것"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김서영 MD는 "우리나라 20대 성인 2명 중 1명은 바쁘다는 이유로 아침을 굶고 있어 향후 간편 대용식의 수요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유제품을 중심으로 맛과 영양, 편의를 모두 고려한 간편한 한 끼 컨셉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