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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서민금융지원 미담 사례 공모 시상식 개최

신한은행이 지난 9월부터 한달여간 진행한 서민금융지원 미담 사례 공모 시상식을 지난 9일 개최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서민금융지원 미담사례 시상...'보이스피싱'피해 지원사례 최우수상 선정


[인사이트] 정인영 기자 = 신한은행이 서민금융지원과 관련한 미담 사례 수기를 공모하고 그 시상식을 가졌다.


지난 9일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소재한 본점에서 '제6회 서민금융지원 미담 및 우수사례 수기 공모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수기 공모는 '홀씨로 담은 행복'을 주제로 지난 9월 3일부터 10월 5일까지 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해 진행됐으며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 서민금융을 만나 희망과 미소를 되찾은 고객 등 48개의 사례가 접수됐다.


최우수상에는 보이스피싱 피해를 당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던 중년부부가 신한은행의 서민금융지원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딸의 결혼식도 무사히 치를 수 있었던 사연이 선정됐다.


시상식에는 최우수상을 비롯해 수상작으로 선정된 총 9편의 미담 및 우수사례 고객과 직원들이 함께 참석해 상생의 의미를 되새겼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한편, 신한은행은 적극적인 서민금융지원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서민금융지원 미담 수기를 공모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있다. 


또한 신한은행은 신규 취급한 '새희망홀씨대출'이 9월말 기준 누적 3조 1,106억원에 달할 정도로 실질적인 서민금융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이는 은행권에서 가장 많은 금액이다.


뿐만 아니라 신한금융은 그룹 차원에서 서민금융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중금리 신용대출 플랫폼 '스마트대출마당'을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대출마당'은 신한은행 쏠(SOL), 신한카드의 페이판(PayFAN), 신한생명의 스마트창구 등 주요 그룹사의 앱(App)에서 동일하게 제공하는 '신한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