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코리아 트럭쇼 2018'서 볼보 FH LNG 공개

인사이트사진 제공 = 볼보트럭코리아


이산화탄소 배출량 20%까지 낮춰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볼보트럭은 오는 11일까지 인천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코리아 트럭쇼 2018'에 참가하고 아시아 지역 최초로 '볼보 FH LNG 트럭을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볼보 FH LNG트럭은 강화된 배기가스 배출 기준인 유로6를 충족하는 G13C엔진과 12단 자동변속기 볼보아이쉬프트(I-Shift)가 탑재됐다.


해당 엔진은 LNG(액화천연가스)를 연료로 사용해 디젤 차량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까지 낮췄다.


또한 해당 트럭은 디젤사이클 엔진 기술을 활용해 가스를 동력으로 구동된다는 특징이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사진 제공 = 볼보트럭코리아


볼보 FH LNG 트럭 460마력, 최대토크 235kg.m 성능


기존의 오토사이클에서는 스파크 점화장치가 필요해 안정성에 한계가 있었지만 디젤사이클 엔진 기술은 직접 분사방식을 사용해 열압축을 통해 점화하면서 안정성을 높이고, 마력과 토크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볼보 FH LNG 트럭은 460마력, 최대토크 235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료효율도 볼보트럭 디젤엔진 차량과 동일한 수준까지 끌어올렸으며 기존의 가스엔진 모델 대비해서는 연비를 15~25% 가량 높였다.


피터 하딘 볼보트럭인터내셔날 상품기획이사는 "볼보트럭은 디젤의 장기적인 대안으로 이산화탄소 저감효과를 높인 천연가스 엔진이 될거라 확신한다"며 "디젤과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친환경 운성에 기여하기 위한 기술을 개발하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