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AS 역량 겨룬다"…LG전자, '제1회 글로벌 서비스 기술 올림픽' 개최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 평택 러닝센터에서 '제1회 글로벌 서비스 기술 올림픽' 개최해외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수리능력 향상과 고객 서비스 강화 취지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LG전자가 서비스 엔지니어간에 수리능력을 겨루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1회 글로벌 서비스 기술 올림픽'을 열었다.


8일 LG전자는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LG전자 러닝센터에서 해외 서비스 엔지니어가 참여한 '제1회 글로벌 서비스 기술 올림픽'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50여개 국가의 1만 5천여명의 엔지니어 가운데 예선을 거쳐 선발된 27개국 42명의 우수 서비스 엔지니어가 참가했다.


그동안 LG전자는 지난 2002년부터 국내 서비스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기술 올림픽'을 개최해 왔으며, 올해 처음으로 해외 서비스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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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휴대폰 등의 제품에 임의의 불량을 만들고 고장 부위에 대한 정확한 수리능력, 수리에 걸린 시간 등을 종합해 분야별로 금상, 은상, 동상 등 총 11명의 최종수상자를 선발했다.


현재 LG전자는 해외 고객들에 대한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세계 12개 지역에서 서비스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또, 지난 2017년부터 글로벌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세계 각국의 엔지니어의 기술 수준을 고려해 맞춤형 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LG전자 CS경영센터장 유규문 상무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수리능력을 향상시켜 글로벌 고객들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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