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금융 서비스 최강자 '토스', 누적 가입자 1000만명 돌파

인사이트사진 제공 = 토스


토스, 누적 가입자 수 1천만 명 돌파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오늘(8일) 토스의 누적 가입자 수 1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국민 다섯 명 중 한 명은 토스를 이용하는 셈이다.


2015년 2월 공인인증서 없이 30초 내에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로 출시된 토스는 첫해 누적 가입자 40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후 △ 통합 계좌·카드 조회 및 관리 △무료 신용등급 조회 △ 소액 투자 △ 보험 조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이며 가입자 1천만 명을 넘어섰다.


연령대별 가입자 비중을 살펴보면 20대가 전체 사용자의 45%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30대는 21%, 40대는 14%로 3040 역시 35%의 적지 않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 10대는 11%, 50대 이상은 9%를 차지했다. 특히 20대 가입자가 402만 명으로 대한민국 20대 전체 인구의 약 60%가 토스 가입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토스


간편송금, 무료 신용조회, 통합 계좌 조회가 사용 빈도 높아 


천만 명의 토스 가입자가 사용하는 서비스를 살펴본 결과 토스 서비스 중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Top 3 서비스는 토스의 대표 서비스인 간편송금, 무료 신용조회, 통합 계좌 조회인 것으로 조사됐다.


11월 현재 토스의 누적 송금액은 26조 원, 토스에 등록된 은행·증권사 계좌는 총 1,200만 개에 달한다. 


아울러 토스의 투자 서비스는 작년 6월 부동산 소액투자를 처음 출시한 이래 펀드 소액투자, P2P 분산투자, 해외주식 투자로 확대됐다. 


투자 서비스 출시 1년 4개월 만에 총 누적 투자액 3,500억 원을 기록하며 투자 플랫폼으로서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토스


토스, "앞으로도 최고의 금융 서비스 되도록 최선 다하겠다"


토스 이승건 대표는 "핀테크라는 용어조차 생소했던 때에 출시됐던 토스가 어느덧 1천만 명의 가입자가 사용하는 서비스로 성장하게 돼 놀랍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사용자분들이 더욱 신뢰하고 사랑하는 최고의 금융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토스는 하반기 중 시중 금융 기관과 연계해 적금, 마이너스 통장 등 사용자들의 생활에 더욱 밀접한 뱅킹 상품군을 출시하고 모바일을 통해 모든 금융 생활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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