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대한적십자사에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 성금 6억원 전달

인사이트사진제공 = 은행연합회


22개 회원사로 이뤄진 은행연합회, 대한적십자사에 총 6억원 전달2006년부터 올해까지 누적 기부금 총 104억원…사회 공헌에 앞장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은행연합회가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 성금 6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7일 은행연합회는 22개 사원기관을 대표해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 성금 3억 5천만원과 기부물품 2억 5천만원 등 총 6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는 은행의 본·지점과 대한적십자사 봉사회를 연결해 전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 네트워크다.


은행권은 지난 2006년부터 지난해까지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를 통해 총 98억원을 지원하는 등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왔다.


올해 지원성금 6억원을 포함하면 총 누적 기부금 104억원으로 네트워크 사업 실시 13년 만에 100억원을 초과하는 성과를 거두게 된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은행연합회


이는 그동안 경영환경의 변화와 무관하게 은행권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로 대한적십자사는 은행권의 지속적인 사회공헌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은행연합회와 대한적십자사 임직원들은 성금 전달과 더불어 종로구의 창신동 쪽방상담센터를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물품 전달 등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 전국의 은행원들은 대한적십자사 봉사원들과 함께 저소득 아동·청소년·노인, 다문화가정, 북한 이주민 등 약 2만여 가구를 대상으로 기초생활물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은행연합회와 은행권은 따뜻한 나눔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함께 희망을 만들 수 있는 사회가 되는데 기여할 방침이다.


한편 22개 은행 회원사로 이뤄진 은행연합회는 금융기관 상호협조를 목적으로 한 시중은행, 특수은행, 지방은행 등의 연합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