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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그컵·텀블러 사용 통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나선 SK

SK가 생활 속 사회적 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일회용품 줄이기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그룹


구성원들의 참여를 위해 '인증샷 릴레이'도 진행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SK가 작은 실천으로 생활 속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나선다.


R&D 및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통한 대규모 환경보호 노력과 별개로 일상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또 다른 의미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키로 한 것.


4일 SK에 따르면 서울 종로구 서린빌딩에 입주한 SK수펙스추구협의회와 SK이노베이션, SK㈜는 이달 들어 생활 속 환경보호 캠페인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공유좌석제 공사 관계로 인근 빌딩에 임시 입주 중인 SK E&S 역시 캠페인에 동참할 예정이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우선 SK수펙스추구협의회는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3대 원칙 아래 조대식 의장을 포함한 모든 구성원이 환경보호 캠페인에 적극 참여키로 했다.


3대 원칙은 사내에서 개인 머그컵·텀블러 사용과 꼭 필요한 경우에는 유리병이나 캔, 무색 페트병 음료를 우선 구매하기, 외부 테이크아웃 컵 반입금지 등이다.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일회용컵 사용 금지'부터 시작해 점차 환경에 대한 구성원들의 관심을 높여가고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의미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협의회가 입주한 서린빌딩 내 구내 카페에서는 머그컵과 텀블러를 대여 중이며 구내식당에서는 이달 중순부터 기존 물품들을 친환경 용기로 대거 교체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은 '아.그.위.그. 챌린지(I green We green Challenge)'를 진행 중이다. '나'의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가 속한 환경을 푸른 빛으로 만들자는 의미다.


자칫 단발성으로 끝나기 쉬운 캠페인에 '재미'를 더해 지속성도 확보했다.


아이스버킷 챌린지 처럼 캠페인에 참여하는 구성원들이 인증사진을 올리고 다음 순번을 지명하는 릴레이를 펼치고 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김준 총괄사장을 비롯한 자회사 CEO 6명이 사내 홈페이지에 머그컵·텀블러 인증사진을 올리며 출발선을 끊었다.


SK E&S는 텀블러를 일괄 구매해 구성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 내부에서 머그컵을 사용하는 것을 넘어 외부에서 커피를 마실 때도 이 텀블러를 사용함으로써 환경보호에 앞장서자는 취지다.


이항수 SK그룹 전무 "환경 보호는 사회적 가치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 중 하나"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SK구성원은 더욱 세심하게 환경보호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