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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부자들 최애차' 제네시스, 출범 3년 만에 글로벌 판매 20만대 달성했다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출범 3년 만에 전 세계 판매 '20만대'를 돌파했다.

인사이트G70 / 사진 제공 현대자동차


2015년 11월 브랜드 공식 출범 이후 누적 판매 20만 6,882대 달성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출범 3년 만에 전 세계 판매 '20만대'를 돌파했다.


4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지난달 내수 시장과 해외 시장을 합친 전 세계 시장에서 8,429대를 판매, 2015년 11월 브랜드 공식 출범 이후 누적 판매 20만 6,882대를 달성했다.


제네시스는 출범 첫 해 55대를 판매한 것으로 시작으로 2016년 5만 8,916대, 2017년 7만 8,8889대로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왔다.


인사이트G80 / 사진 제공 현대자동차


G80 총 12만 7,293대 판매…제네시스 라인업 중 가장 많은 판매량


올해는 1~10월 누적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1% 증가한 6만 8,522대를 기록하며, 연간 판매 8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델별로는 대형 세단인 G80이 총 12만 7,293대가 판매돼 제네시스 라인업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어 플래그십 세단인 G90(국내명 EQ900)이 5만 2,417대,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스포츠 세단 G70이 2만 7,182대 판매됐다.


인사이트EQ900 / 사진 제공 현대자동차


다만 최근 들어서는 모델 노후화 등으로 인해 미국 판매량이 크게 줄었다.


지난달 미국 시장에서 제네시스 판매량은 79%나 감소한 372대에 그쳤다.


국내 시장 역시 상황은 비슷하다.


G70이 전체 판매량을 견인하고 있으며, G80은 3.6%, EQ900은 36.6% 각각 판매가 줄었다.


인사이트G70 / 사진 제공 현대자동차


인사이트G70에 적용된 '12.3인치 3D 클러스터' / 사진 제공 = 현대자동차

 

EQ900의 부분 변경(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해외 모델명인 'G90'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시


제네시스는 앞으로 공격적인 신차 출시와 함께 라인업 확장을 통해 판매량을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이달 말 국내에서 EQ900의 부분 변경(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해외 모델명인 'G90'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시한다. 디자인도 신차급으로 바뀌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G80 스포츠 / 사진 제공 현대자동차


내년에는 주력 모델인 G80 풀 체인지(완전 변경) 모델과 함께 제네시스의 첫 번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 GV80을 출시할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글로벌 인재를 영입해 전담 조직을 확대하고 2021년까지 제품 라인업을 총 6종으로 확대해 고급차 브랜드 입지를 굳힐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