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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신고 문화 정착으로 '112의 날' 경찰청장에 감사패 받은 CU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 리테일이 올바른 신고 문화 정착의 공로를 인정 받아 경찰청장에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CU


112 신고 문화 정착에 공적 인정받은 CU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창설 61주년 '112의 날'을 맞아 POS 긴급신고시스템 개발 및 올바른 신고 캠페인 홍보 등 '112 신고 문화 정착'에 공적을 인정받고 경찰청장 감사패를 받았다.


BGF리테일은 지난 해 6월 경찰청, 외부 자문 위원 등과 함께 업계 최초로 결제단말기(POS)에 '긴급 신고' 기능을 추가한 'POS 긴급 신고 시스템'을 전국 CU 매장에 도입했다.


'POS 긴급 신고 시스템'은 결제 단말기(POS)에 위급상황 발생 시 누를 수 있는 '신고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112 신고'가 가능하다.


또한 '112 신고'와 동시에 CU 고객센터, 가맹점주, 담당 임직원에게 신고 사항이 함께 전송되는 다중(多衆) 신고 기능도 갖췄다.


인사이트원터치 긴급 신고 시스템 / 사진 제공 = CU 


'POS 긴급 신고 시스템' 운영 중인 CU 


전국 1만 3천여 모든 CU 매장에 단순·표준화된 신고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은 물론, 범죄 예방 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회사는 판단하고 있다.


경찰측도 'POS 긴급 신고 시스템' 운영을 크게 반기고 있다. 기존에 전화 수화기를 수 초간 들고 있으면 인근 경찰서로 자동 신고되는 '한달음시스템'의 경우 오신고율이 무려 90% 달한 것에 비해, CU의 'POS 긴급 신고 시스템'은 20%대에 불과한데다 불필요한 신고도 77%나 줄어드는 효과를 보고 있기 때문이다.


BGF리테일과 경찰청은 오신고율을 한 자리 수로 낮추기 위해 현장 근무자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BGF 민승배 커뮤니케이션실장은 "국내 최대 인프라를 활용해 치안 서비스 향상, 범죄 예방, 긴급 구호 등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를 위한 의미있는 역할을 적극 수행하고 있다"며 "BGF리테일과 경찰청은 각자의 전문성에 기반한 노력으로 '지역 사회 치안 서비스 향상'을 통해 성공적인 민관 협력 사례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