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페이, 중국 외 해외 발행 누적 카드 발급량 1억 장 돌파

인사이트사진제공 =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유니온페이, 해외 발급 1억 장 돌파하며 성장


[인사이트] 심채윤 기자 = 유니온페이의 해외 사업이 점점 확대되고 있는 모습이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은 해외에서 발행한 카드 누적 발급량이 중국을 제외하고라도 1억 장을 넘었다.


중국에 기반을 둔 유니온페이는 최근 해외사업 확장을 주요 사업전략으로 삼아 48개 국가에서 카드를 발급하고 있다.


러시아 10개 은행에서는 유니온카드 누적 발급량이 150만 장을 기록했고, 라오스와 몽골, 미얀마에서는 누적 발급량 1위 카드 브랜드가 유니온페이다.


인사이트Youtube 'BCcard'


카드 사용 규모도 증가세다.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중국 외 국가에서 발급된 카드의 결제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늘었다.


차이찌앤뽀 유니온페이 총재는 "많은 국가에서 유니온페이 카드가 해외 여행 시 결제 수단이면서 일상적으로도 쓰는 카드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한국을 비롯 홍콩, 마카오, 파키스탄,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에서 발급된 유니온페이 카드의 모든 거래 중 90% 이상은 해당 카드가 발급된 국가 내에서 발생했다.


인사이트Youtube 'BCcard'


유니온페이는 온라인 결제 등 새로운 결제 기능을 도입하는 등 결제 서비스를 강화해 이용 확대를 이끌어내겠다는 방침이다.


또 모바일 기반의 QR코드 결제도 확장하고 있다. 현재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에서는 이미 유니온페이 QR코드 결제가 안착한 상태다.


유니온페이 관계자는 "한국에서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QR코드 결제를 지원 중"이라며 "조만간 한국인을 대상으로도 QR코드 결제 서비스를 내놓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