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ED BY 에듀윌

'공인중개사' 합격자수 최고기록 공식 인증받은 에듀윌 직원들이 받는 복지혜택 5

인사이트에듀윌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공인중개사 합격은 에듀윌 ♬"이라는 CM송으로 친숙한 에듀윌은 실제로 '공인중개사 합격률'이 높기로 유명하다.


거기에 더해 합격자수 최고기록까지 공식 인증 받았다.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은 별다른 고민없이 에듀윌을 선택할 정도다.


공인중개사 시험 관련 업계 1위 기업 에듀윌. 과연 이들은 어떻게 지금의 자리까지 왔을까. 전 세계를 막론하고 기업을 운영하는 임원진, 특히 CEO나 오너들은 입버릇처럼 하는 이야기가 있다.


"회사가 잘 되는 '진짜' 이유는 직원들이 일을 잘 하기 때문입니다"라는 말이 바로 그것이다. 그 덕분에 에듀윌도 이 자리까지 왔다고 볼 수 있겠다.


그렇다면 에듀윌 직원들이 일을 잘 하는 이유는 도대체 무얼까.


대다수 직원이 공통적으로 언급하는 것을 꼽자면 바로 '사내 복지'다. 에듀윌이 뛰어난 성과를 낸 이유에는 직원들의 능률을 고려한 사내복지의 영향력을 무시할 수는 없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이미 퍼질대로 퍼진, 에듀윌 직원들의 능률을 최고조로 끌어올려주는 복지 5개를 모아봤다.


1. "다트 좋아해? 맥줏집에서만 하지 말고, 쉬는 시간에 한 번씩 해봐"


인사이트에듀윌


에듀윌 사옥에 가면, 전자 다트게임기가 구비돼있다.


직원들과 수 차례 회식한 임원들이 맥줏집에서 '다트'를 하면서 너무나도 즐거워하는 직원들을 눈여겨봤고, 회사에서도 그러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입된 것으로 전해진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쉬는 시간마다 직원들이 찾고 있으며, 퇴근 후에도 여러 직원이 모여 다음날 점심 내기를 한다는 이야기도 있다.


2. "안마의자 쓰고 싶다는 건 어디가 아프다는 거잖아. 그럼 줄 서지마!!"


인사이트에듀윌


에듀윌 말고도 안마의자가 구비돼 있는 회사는 꽤 많다. 하지만, 39대나 구비돼 있는 곳은 아마도 에듀윌이 유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덕분에 그 누구도 줄을 서지 않고 업무시간에도 이용하고는 한다. 업무 시간에도 사용 가능하다는 메리트는 직원들에게 더 없는 복지 혜택이 되고 있다.


직원들 눈치보지 말라고, 업무 시간에 여러 임원이 찾아가 안마의자를 이용할 정도라고 한다. 그러니 직원들도 눈치 보지 않고 마음껏 사용한다고.


뿐만 아니라 전문 안마사에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시설도 곧 오픈한다.


3. "여자는 한 달에 한 번은 아프잖아. 눈치보지 말고 쉬어!"


인사이트에듀윌


남성들은 결코 알 수 없는, 여성들만의 아픔이 있다. 그것은 '생리통'이다. 


아무리 이해해주고, 공감해주지만 그래도 모든 것을 알 수는 없는 노릇. 그래서 그 고통이 얼마나 심하고, 다른 주변 사람들의 눈치를 보게 하는지 잘 모른다. 


에듀윌은 몸도 고생하고 마음도 고생하는 여직원들이 편하게 쉴 수 있도록 '여성 전용 휴게실'을 만들었다. 


그렇게 탄생한 여성 전용 휴게실 '쉼'은 여직원들에게 편안한 휴식처가 되고 있다. 그 덕분에 여직원들의 업무 능률이 올랐고, 결국 모든 직원의 업무 효율이 증대됐다.


4. "회사를 위해 불철주야 일하는데, 카페인 충전은 '사내 카페'에서 해"


인사이트에듀윌


마지막으로 제공되는 사내 복지 혜택은 '사내 카페'이다.


위에 언급된 혜택들도 꽤 괜찮고, 직원 사기 진작과 능률 향상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것들이다.


그렇지만 직원들 사이에서 최고의 복지로 꼽히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사내 카페다. 아무래도 직원들의 커피사랑이 지극한 것 때문일 터다.


5. "그러나 공부는 해야 돼. 책은 꼭 읽어"


인사이트에듀윌


에듀윌 업무 문화 중 하나는 "생각이 열려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생각을 열기 위해서는 '다양한 생각'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이 깨달음을 가장 잘 주는 것은 분명 '책'일 것이다.


직원들의 '열린 사고'를 위해, 에듀윌이 직접 직원들에게 책을 제공해주고 있다.


사내 도서관 '북힐즈'가 직원들에게 수많은 읽을꺼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률도 타 회사 대비 높은 것으로 전해진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