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군제 앞두고 국내 최초로 케이팝 정품 확인 캠페인 진행하는 G마켓 글로벌샵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베이코리아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이 광군제를 앞두고 K-POP 정품 확인 프로모션을 비롯해 뷰티, 패션, 식품 등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메가G(Mega G)' 행사를 여는 등 '역직구족 모시기'에 나선다.


26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우선 업계 최초로 음반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와 케이팝 정품인증 캠페인을 2019년 1월까지 진행한다. 


G마켓 글로벌샵에서만 케이팝 관련상품은 작년 대비 (1~9월까지 매출 기준) 77%나 성장했다. 이에 해외에서 유사상품 유통이 늘고 있어 믿을 수 있는 정품 구매를 통해 아티스트 권리를 보호하는 캠페인이다. G마켓 글로벌샵에서 'HANTEO'를 검색하면 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베이코리아


이 프로모션에서 케이팝 앨범을 구입한 모든 해외 구매자에게는 정품인증카드가 동봉된다. 스마트폰으로 인증카드의 QR코드를 찍으면 정품 확인이 되며, 한터차트의 케이팝 글로벌 랭킹에 자동 반영된다. 


한터차트는 전세계 최초로 국가, 지역 정보를 수집해 앨범, 국가, 아티스트별 판매량 등을 차트 운영 시스템에 활용할 예정이다. 


내년 1월까지 이어지는 프로모션에서는 G마켓 글로벌샵에서 올해 가장 인기를 얻었던 top 10 아티스트인 BTS, GOT7, NCT, 뉴이스트W, 블랙핑크, 스트레이키즈, 세븐틴, 슈퍼주니어, 엑소, 워너원, 트와이스(가나다순) 를 비롯 다양한 아티스트 정품 앨범과 굿즈를 선보인다. 


쇼핑사이트로 국내 최대의 팔로워 수(800만명)를 자랑하는 G마켓 글로벌샵 페이스북 계정에서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1월 1일까지 정품 인증 고객이나 캠페인을 알리는 글을 공유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케이팝 싸인CD를 랜덤 증정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이베이코리아


한편 G마켓 글로벌샵은 중국 광군제를 앞두고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MEGA G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월 컴백 인기 보이밴드 굿즈를 비롯해 화장품, 식품, 가전, 디지털, 유아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 금액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동안 전 회원이 사용 가능한 파격적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G마켓 글로벌샵은 올해 3월 한터차트와 MOU를 맺고 오픈마켓 최초로 G마켓, G마켓 글로벌샵에서 판매된 국내외 케이팝 음반 판매 순위와 판매량, 국가별 판매 순위 차트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G마켓 글로벌샵은 한터차트가 공인한 신나라, 예스24, 인터파크, 한스뮤직, 알라딘 등을 통해 공인된 정품을 공급받아, 전 세계 100개국으로 판매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문지영 실장은 "케이팝 인기가 높아지면서 일부 해외국가 공연장에서 가짜 앨범-굿즈가 판매되고 있어 시장 혼란을 막는 한편 투명한 케이팝 글로벌 차트 구축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광군제 쇼핑시즌 동안 역직구 사이트도 주목도가 높아지는 만큼 정품인증을 통해 케이팝 아티스트 권리보호를 위해 해외 팬들이 많이 참여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