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물걸레 청소까지 한번에 할 수 있는 'LG 코드제로 A9' 출시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 '코드제로 A9' 신제품…먼지 흡입과 바닥 물걸레질 한 번에차별화된 청소성능과 편의기능 갖춘 한국형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LG전자가 상중심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에 물걸레 기능을 더하며 한국형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새 기준을 제시한다.


25일 LG전자는 다음달인 11월 초 물걸레 전용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탑재한 신제품 '코드제로 A9'(모델명: A978IA, A978VA)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 '코드제로 A9'은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가 모두 가능하다. 극세사 패드에 자동으로 물이 공급되고, 촉촉해진 패드가 회전하며 바닥을 닦는다.


'코드제로 A9'은 다양한 흡입구를 활용해 집 안 곳곳을 청소하는데 유리하다. 사용자는 먼지 청소를 하다가 흡입구만 교체하면 손쉽게 물걸레 청소를 할 수 있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만 별도 구매해 기존에 구입한 '코드제로 A9'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물걸레 전용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탑재한 신제품별도 구입 하면 기존 '코드제로 A9'과도 호환 가능


LG전자는 신제품 '코드제로 A9'에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을 적용했다. 고객이 청소하는 동안 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전자식 펌프가 자동으로 일정한 양의 물을 공급해준다.


또 청소 방식이나 바닥 재질에 따라 정지, 1단계, 2단계 등 총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다. 대다수의 물걸레 청소기와는 달리 물걸레질과 먼지 흡입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는 '코드제로 A9'의 다른 흡입구들과 마찬가지로 멀티형 간편 충전대에 보관하는게 가능하다.


집안에 일반 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를 나란히 세워 보관하는 것에 비하면 전용 충전대에 흡입구들만 한꺼번에 보관하는 편이 공간 활용도가 높다.


국내에서는 무선청소기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무선 물걸레 청소기에 대한 수요 역시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업계에서는 국내 물걸레 청소기 시장이 2년 전에 비해 두 배 가량 성장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LG전자


LG전자 홈페이지 통해 '100명 규모 국민체험단' 모집
류재철 부사장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 지속 선도할 것"


LG전자는 고객들이 신제품의 차별화된 청소성능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코드제로 A9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100인의 국민체험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11월 10일부터 23일까지이며, 오는 11월 28일에 모집결과를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한편 신제품 '코드제로 A9'은 탁월한 청소성능, 고객을 배려한 편의사항 등을 두루 인정받고 있다. 


LG전자는 물걸레 기능을 더한 신제품이 한국형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의 새 기준을 만들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은 물론 고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기능을 더해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