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취업준비생 삼성동 본사 초청해 '채용설명회' 개최

인사이트사진 제공 = 대웅그룹 


대웅제약, 취업 준비생 초대해 채용 설명회 개최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대웅제약이 취업 준비생들을 직접 자사로 초대해 채용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인재 찾기에 기업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15일 대웅제약은 지난 12일 오후 삼성동 본사 베어홀에서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취업준비생 150여명을 초청해 하반기 공개채용 안내와 함께 기업소개, 근무 환경 등에 대해 상세히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특히 발표 이후 이어진 각 직무 분야별 선배 직원들과 함께하는 직무 소개와 멘토링 시간은 참가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들은 선배와의 대화를 통해 구체적인 업무 프로세스, 비전 등 실제 직무를 비롯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복지제도, 경력개발프로그램(CDP), 해외법인 현지 체험 근무, 스마트워크 플레이스 등 차별화된 기업문화에 대해서 관심을 보였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직원의 성장을 최우선 하는 문화를 지향하는 대웅제약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인재를 찾는 것을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로 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대웅그룹 


대웅제약 관계자 "직원 성장 최우선으로 해"


관계자는 그러면서 "이번 채용설명회는 그간 진행해온 캠퍼스 리크루팅이나 채용박람회의 '찾아가는' 방식과 병행하여 취준생들과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초청하는' 방식으로 처음 기획됐다"며 "자사 인재상에 적합한 인재 찾기와 채용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자들은 "캠퍼스 리크루팅의 경우 보통 재학생이 참석하는데, 기업에서 취준생을 대상으로 초청해주어 졸업생도 편히 참석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선배와의 대화, 다과 등 처음 진행된 설명회라고 생각하지 못할 만큼 세세히 신경을 쓴 것을 보며 배려받는 느낌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대웅제약은 참가자를 온라인 카페를 통해 모집하여 대대적인 사전 홍보가 없었음에도 신청자 수가 적지 않았다고 밝히며 참가자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이 있었던 만큼 추후 이 같은 방식의 채용설명회 지속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대웅제약 하반기 채용은 오는 17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웅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