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 e커머스, 스포츠 브랜드 휠라와 업무제휴 협약 체결

인사이트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 김장규 상무(오른쪽)가 11일 휠라코리아㈜ e-biz사업본부 이학우 본부장(왼쪽)와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제공 = 롯데쇼핑


공동 상품개발 및 행사기획, 공동 마케팅 진행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와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 창출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일 서울 을지로 롯데쇼핑 e커머스 서울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 김장규 상무, 휠라코리아㈜ e-biz사업본부 이학우 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업무제휴 협약(JBP : Joint Business Plan)'이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간 파트너십을 말한다.


롯데쇼핑 측은 "이번 협약은 온라인유통 전문조직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가 힘을 합쳤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향후 공동 상품개발 및 행사기획,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휠라, 롯데쇼핑 e커머스만을 위한 전용 상품 론칭


롯데쇼핑 e커머스는 휠라의 다양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분기별로 행사를 기획하고, 롯데닷컴 등 운영쇼핑몰의 분기별 고객 분석 데이터를 공유해 브랜드에 최적화 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휠라는 롯데쇼핑 e커머스만을 위한 전용 상품을 론칭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고객차원에서의 구매 메리트를 증대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 김장규 상무는 "기존 고객의 구매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각 사의 역량을 집중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