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저축은행, 한글날 맞아 '세계 어린이 한글 손글씨 대회' 후원

인사이트사진제공 = KB저축은행


한글반포 572돌과 세종즉위 600주년 기념KB저축은행, '세계어린이한글손글씨대회' 후원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KB금융 계열사인 KB저축은행이 한글반포 572돌과 세종즉위 600주년을 기념해 한글 손글씨 대회 후원에 나선다.


10일 KB저축은행은 한글날을 맞아 서울시가 주최한 한글날 행사인 '세계어린이한글손글씨대회'를 민간기업으로서 단독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일 서울시민청 바스락홀에서 개최됐으며, 서울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지역산업문화협회, 세종대왕납시오!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세종대왕납시오!' 행사 일환으로 진행됐다.


'세계어린이한글손글씨대회'는 세계어린이들의 한글 손글씨 대회로, 국내외 어린이들이 세종대왕의 나라사랑과 한글창제의 깊은 뜻을 이해하고, 한글에 대한 자긍심과 자부심을 높이고자 이뤄졌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KB저축은행


이번 대회에 국내 전국 어린이들과 재외동포재단, 세종어학당 세계 10여개국 한글학교 어린이들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한글의 아름다움과 우리말의 독창성을 자유롭게 뽑냈다. 대회 수상자는 대상에서 특전까지 모두 100여명으로 선정했다.


KB저축은행은 KB저축은행장상을 비롯해 통일부장관상, 서울시장상, 각 시도교육감상장, 한글관련 단체장상, 서울특별시의회의장상을 수여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KB저축은행


이 밖에도 한글노래와 율동공연으로 이뤄진 세종음악회 축하공연과 함께 세종대왕이 시민과 소통하는 '세종과의 만남'을 통해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로 이뤄졌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는 "이번 한글반포 572돌, 세종즉위 600주년 기념 한글날 행사에 동참하게 되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세종의 애민정신과 한글의 우수성과 과학성을 통해 국내외 청소년들이 우리 문화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신홍섭 대표는 또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