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스타트업 투자 '디자인 이노베이션 랩' 2기 선정…2억 지원금 제공

인사이트롯데홈쇼핑 전성율 커뮤니케이션 부문장(가운데)과 2기로 선정된 참여 스타트업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 사진 제공 = 롯데홈쇼핑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총 2억원 상당의 지원금 제공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롯데홈쇼핑은 지난 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한국디자인진흥원 본사에서 우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디자인 이노베이션 랩' 2기 참여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각 기업별 사업 계획 발표를 통한 심사, 질의응답 등을 통해 최종 7개의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했다.


특히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총 2억원 상당의 지원금을 제공해 청년 창업을 지원한다.


'디자인 이노베이션 랩'은 롯데홈쇼핑과 한국디자인진흥원이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아이디어, 상품을 발굴해 상품화, 사업화를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였다.


7년 이내의 창업 경력을 보유한 생활·소비재 산업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을 선정해 사업비를 비롯해 제품 기획, 디자인, 판로 확보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기 8개 기업을 선정한 데 이어, 올해 2기에는 최종 7개 기업을 선발했다. 2기 모집에는 130개 이상의 기업이 지원하며 높은 경쟁률을 보여 인기를 실감케 했다.


롯데홈쇼핑은 최종적으로 선정된 기업들에 대해 지원금을 제공한다.


전문 컨설팅에 이어 판로 개척 등 전폭적인 지원


여기서 그치는 게 아니라 현직 상품기획자(MD)들의 전문 컨설팅, TV홈쇼핑, T커머스 등 판매 채널을 통한 판로 개척, 대만, 베트남, 태국 등 해외 진출까지 지원한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사업을 구체화할 수 있는 경영, 생산, 마케팅 등 전반적인 필요 요소를 제공한다.


전성율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지만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들에게 '디자인 이노베이션 랩' 프로그램이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상품을 보유한 기업의 판로 확대 및 해외시장 진출에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