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고객 맞춤형 '공식 홈페이지' 새롭게 오픈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호텔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최근 가심비를 따지는 '나만의 여행'을 추구하는 여행자가 늘고 있다. 


실제로 최근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가 20~50대 한국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41%가 여행사의 패키지 상품이 아닌, 자기 자신이 직접 호텔 예약부터 여행지 계획까지 설계하는 특별한 일정으로 여행을 떠난다고 응답했다.


지난 8월 롯데호텔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대대적인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을 단행했다. 


'아시아 TOP 3 호텔 브랜드'라는 비전에 걸맞게 리뉴얼된 홈페이지는 고객 편의성 측면에서 하얏트나 메리어트와 같은 글로벌 호텔 브랜드의 홈페이지 예약·멤버십 프로세스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만큼 극강의 기능을 자랑한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호텔서울


고객 맞춤형 기능 강화에 24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까지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 맞춤형 기능이 대폭 추가된 점이다. 조식, 스파, 멤버십 등 각자의 취향에 맞는 키워드별 패키지 검색이 가능하고, 화면 하단에 관심 있는 객실이나 패키지를 최대 4개까지 담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여행 계획에 딱 맞는 상품이나 이벤트를 찾았다면 '나의 관심 목록'에 저장해놓고 필요시마다 다시 볼 수 있다. 마치 온라인 쇼핑몰의 '장바구니', '찜하기' 기능이 호텔 홈페이지에서도 그대로 구현된 듯하다. 또한 투숙 당일의 상품 최저가는 물론 숙박 시점 전후 일주일간의 최저가를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지난 9월 13일 롯데호텔월드와 롯데호텔제주 홈페이지에는 회원 전용 24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 '라이브챗(LiveChat)'이 오픈해 든든한 여행 도우미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예약 및 변경, 이용 문의, 호텔 주변 관광지와 맛집 문의, 룸서비스와 객실 비품 요청 등 다양한 요청사항을 메시지로 보내면 호텔 직원이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PC,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호텔서울


롯데호텔 홈페이지에서만 누리는 파격 혜택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해 진행되는 '롯데호텔 행운만만(幸運萬滿) 프로모션'을 눈여겨보자. 


롯데호텔 홈페이지를 통해 시그니엘서울과 국내 5개 롯데호텔(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 라이프스타일 호텔 L7(명동, 강남, 홍대),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인 롯데시티호텔(마포, 김포공항, 제주, 대전, 구로, 울산, 명동)을 예약한 후 오는 31일까지 투숙한 고객은 상기 프로모션에 자동 응모된다. 


단, 롯데호텔 무료 멤버십인 프리빌리지의 회원이며 호텔 프로모션 정보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 한한다. 프리빌리지는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혹은 체크인 시 작성하는 신청서를 통해 쉽게 가입이 가능하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호텔서울


'프리빌리지 신규가입 이벤트'도 열려


프로모션에 당첨된 10명의 고객에게는 지난 9월 1일 새롭게 오픈한 럭셔리 호텔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Executive Tower)의 그랜드 디럭스 룸 1박과 라운지 '르 살롱(LE SALON)' 2인 이용 혜택을 파격적인 가격 1만원(봉사료 및 세금 포함)에 즐길 수 있는 '행운만만 바우처'가 제공된다.


같은 기간 '프리빌리지 신규가입 이벤트' 또한 놓칠 수 없다. 프리빌리지 신규가입 회원에게는 1천 포인트(1만원 상당)가 적립되며, 가입 후 100일 이내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고 투숙하면 1천 포인트가 한 번 더 적립된다. 


포인트는 국내외 전 롯데호텔 객실 및 레스토랑과 롯데면세점 등에서 현금처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