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과 손잡고 '인공지능 호텔' 만든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SK텔레콤


[인사이트] 김유진 기자 = SK텔레콤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과 인공지능(AI) 기반의 호텔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3일 SK텔레콤은 전날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 누구(NUGU) 기반 호텔 AI 서비스'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SK텔레콤의 인공지능과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이 제공하는 다양한 호텔 서비스를 결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호텔 이용을 보다 편하고 쉽게 만드는 것이 목표다.


인사이트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오른쪽)과 박재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대표이사(왼쪽) / 사진 제공 = SK텔레콤


레스토랑·와인바·아동 시설 등에도 인공지능 활용 예정


우선 양사는 연내 100여개 객실에서 '누구 캔들(NUGU Candle)'을 통해 투숙객들의 각종 문의 답변과 호텔 편의시설 안내, 주변 관광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레스토랑과 와인바 등 식음 서비스에도 인공지능을 도입한다.


양사는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의 아동 관련 시설에도 인공지능을 접목해 가족 고객들의 이용 편의를 제고할 예정이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박재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대표이사는 "세계 일류호텔로의 도약을 위해 고객 경험과 개개인의 기호 등 다양한 데이터를 축적해 더욱 세심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의 삶에 인공지능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