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신임 대표에 '페북 10년 경력자' 아담 모세리 선임

인사이트인스타그램 공동 창립자 마이크 크리거, 아담 모세리 신입 대표, 공동 창립자 케빈 시스트롬 / 사진 제공 = 인스타그램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인스타그램이 신임 대표에 아담 모세리(Adam Mosseri) 현 인스타그램 제품 부문 부사장을 선임했다.


지난 1일(현지 시간) 아담 모세리는 인스타그램의 공동 창립자인 케빈 시스트롬(Kevin Systrom)과 마이크 크리거(Mike Krieger)의 뒤를 잇게 됐다. 


페이스북 10년 경력자 아담 모세리


뉴욕 출신인 아담 모세리는 대표는 인스타그램 제품 부문 부사장을 역임하기 전까지 페이스북에서 10년 이상 근무하며 경력을 쌓았다. 


페이스북 모바일 앱 디자인 부서, 뉴스 피드와 엔지니어링 팀을 관리하는 제품 관리 부서를 거쳐 뉴스피드 부문의 대표를 역임했다. 


인사이트


페이스북 합류 전에는 디자인 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며 디자인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았다. 


아담 모세리 신임 대표는 앞으로 비즈니스의 모든 부문을 총괄하며, 추후 엔지니어링, 제품, 오퍼레이션 부문 총괄을 채용해 새로운 임원진을 꾸릴 예정이다.


"아담의 리더십으로 인스타그램이 더욱 훌륭하게 발전할 것"


인스타그램 공동 창립자 겸 전 CEO 케빈 시스트롬과 마이크 크리거는 지난 9월말 인스타그램 창립 8년만에 인스타그램을 떠난다고 밝힌 바 있다. 


케빈 시스트롬과 마이크 크리거는 인스타그램 인포센터를 통해 "인스타그램 제품 부문 부사장인 아담 모세리가 2018년 10월 1일부로 인스타그램의 신임 대표로 선임된 사실을 발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인사이트


이어 "아담 모세리는 디자인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제품 부문의 리더로서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중요성에 대한 깊은 이해도를 지녔으며, 인스타그램 창립때부터 지켜져온 핵심 가치와 원칙들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우리는 인스타그램의 리더에서 전 세계 10억명의 사용자 중 두 명으로 돌아가지만 향후 인스타그램의 미래에 대한 더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 아담의 리더십 하에 인스타그램이 더 훌륭한 앱으로 발전할 것으로 믿으며, 인스타그램 제품과 커뮤니티의 도전과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