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의 이마트, 이제 'PK마켓 1호점'으로 미국까지 진출한다

인사이트미국 PK마켓 / 사진 제공 = 이마트


'PK마켓 미국 1호점' 오픈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이마트가 'PK마켓'(가칭) 미국 진출을 위한 첫 발을 뗐다.


28일 이마트는 미국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 지역 번화가인 사우스 올리브 스트리트 712번지에 있는 복합 상업시설에 대한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임차 계약 기간은 10년이다.


이마트는 6층 건물 중 1~3층을 임차해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매장인 'PK마켓 미국 1호점'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개점은 2019년 하반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임차면적은 모두 4,803㎡(1,453평)이며, 이 중 1층과 2층 (3,104㎡, 939평)을 매장으로 꾸미고 3층 (1,699㎡, 514평)은 사무실로 사용할 계획이다.


인사이트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 사진 제공 = 뉴스1


이마트, "성공적인 미국 시장 진입을 위해 최선 다할 것"


1917년에 지어진 이 건물은 101년 역사를 간직한 유서 깊은 건물이다. 완공 당시 '빌레 드 파리' 백화점이 입점할 정도로 LA 다운타운의 중심 상업공간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또 시청 등이 있는 'HISTORIC CORE'와 사우스 파크, 금융지구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데다 전철역도 인접해 있어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자리 잡고 있다.


이 지역은 특히 현재 진행되고 있는 LA 다운타운 재개발이 완료되면 향후 성장 가능성도 높아지는 등 최적의 입지라는 평가다.


이마트는 "부지 계약이 마무리됨에 따라 미국 사업을 위한 본격적인 작업에 나설 수 있게 됐다"며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