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고양시와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인사이트사진제공 = 하나금융그룹


고양시 창릉동 일대에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후 기부 채납정원 130명·건물 연면적 990㎡ 지상 2층 규모로 건립 예정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고양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건립 지원을 위해 고양시와 손잡았다.


27일 하나금융그룹은 고양시와 고양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고양시청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을 비롯해 이재준 고양시장 등 양측 관계자 약 1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저출산과 고령화로 사회적 문제해결 및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위한 국공립어린이집의 확충이 필요하다는 공감을 바탕으로 마련됐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하나금융그룹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건립되는 고양시립하나어린이집(가칭)은 고양시 관내 국공립 어린이집 미설치 지역인 덕양구 창릉동 일대에 연면적 990㎡(300평), 지상 2층, 보육정원 약 130명 규모로 신축될 예정이다.


2021년도 3월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 고양시립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에서 건물 완공 후 고양시에 기부 채납하게 되며, 고양시가 운영권을 넘겨받아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함영주 행장은 "우리사회 출산율 저하 속도가 점점 빨라져, 올해 합계출산율이 1.0미만으로 떨어질 것이라 예상되는 등 저출산·고령화 문제는 우리 사회와 국가의 미래를 위해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보육사업을 그룹의 사회공헌 최우선 사업으로 선정, 정부·지자체 등과 적극 협력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함영주 행장은 또 "하나금융그룹, KEB하나은행이 지원하는 어린이집을 통하여 더 많은 어린 꿈나무들이 태어나고 건강하고 밝게 성장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훌륭한 동량으로 성장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역시 "이번 지원사업으로 아동 및 가족의 복지 증진과 저출산 문제 해결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저출산 고령화 문제 극복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4월 2020년까지 1500억원 규모, 국공립어린이집 90개, 직장어린이집 10개 등 총 100개의 어린이집 건립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실제 투명하고 적극적인 사업추진을 위해 박승 전 한국은행 총재를 위원장으로 사회공헌위원회를 발족해 그룹의 중장기 사회공헌활동 방향 및 추진사업에 대한 자문기구 역할을 수행 중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