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세계고혈압학회서 '카나브' 우수성 알려

인사이트지난 22일 중국 베이징 인터네셔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8세계고혈압학회 '피마사르탄 심포지엄'에서 연세대 박성하 교수가 '고혈압 관리에서 피마사르탄/암로디핀(듀카브) 단일정 복합제의 유익한 효과'라는 주제로 듀카브 임상 시험 결과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보령제약 


세계 '고혈압 올림픽'서 카나브와 듀카브 임상 결과 발표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보령제약이 고혈압 치료제 '카나브'와 '듀카브'의 우수성을 세계고혈압학회에서 널리 알렸다.


보령제약은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중국 베이징 인터네셔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8세계고혈압학회에서 '피마사르탄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카나브와 듀카브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고 26일 밝혔다.


세계고혈압학회는 세계 1만여명 의사와 제약산업 관계자가 참석하는 행사로 '고혈압 올림픽'으로 불린다.


심포지엄에서 신진호 한양대 교수는 피마사르탄과 경쟁 성분인 발사르탄과 혈압 강하 효과를 비교한 결과를 발표했다.


"강력한 혈압강하효과를 보여줬다"...혈압 감소효과와 89.4% 반응률


신 교수는 "피마사르탄이 발사르탄 대비 빠르고 강력한 혈압강하효과를 보여줬다"면서 "또한 효과적으로 주·야간 혈압을 조절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박성하 연세대 교수는 피마사르탄과 암로디핀을 섞은 카나브 시리즈 '듀카브' 임상 결과를 소개했다.


듀카브는 최대 34.5mmHg 수축기 혈압 감소효과와 89.4% 반응률을 보였다.


보령제약 카나브는 지난 2010년 캐나다에서 진행된 세계고혈압학회 참가를 시작으로 2014년 그리스 세계고혈압학회에서 국내 신약으로는 처음으로 국제학회에서 단독심포지엄을 열었다.


2016년 서울에서 열린 세계고혈압학회에서는 국산신약 최초로 국제학회 메인 후원사로 참여해 5개의 단독 심포지엄을 진행하며 전 세계 전문의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