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군수 시장 공략"…한화시스템, 필리핀 방산전시회 참가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화시스템


우리나라 15개사 비롯한 25개국 150여개 업체 참가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한화시스템은 26일부터 28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에서 진행되는 아시아방산전시회 ‘ADAS 2018’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ADAS 2018에 마련된 전시 부스를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을 겨냥한 함정전투체계 및 통합감시정찰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필리핀 최대 규모 국방 및 보안 부문 전시회로 필리핀 국방부 주관으로 격년으로 개최된다.


3회째를 맞은 이번 전시회에는 우리나라 15개사를 비롯한 25개국 150여개 업체가 참가해 최대 규모로 열린다.


독립 전시관을 운영하는 한화시스템은 이미 동남아시아 지역에 수출성과를 거둔 바 있는 함정전투체계를 중심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미래전 대응 위한 '지휘통제통신 솔루션' 함께 선봬


함정전투체계는 인체의 두뇌와 같은 시스템으로 함정 탑재 무장, 센서 및 각종 항해 보조장비 등과 연동해 효율적인 임무수행을 가능하게 한다.


또 첨단 센서와 네트워크 기술을 기반으로 한 통합 해안감시정찰시스템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휴대용 다기능관측경, 퀀텀아이(Quantum Eye), 전자광학추적장비 등이 전시되며 미래전 대응 차원에서 해당 지역 수요가 예상되는 지휘통제통신 솔루션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장시권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에서는 참가국 군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함정전투체계 및 감시정찰시스템 분야 기술력과 사업경험을 입증하는 데 주력했다"며 "동남아시아 지역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