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동반성장 위해 포크소건설 협력업체 금융지원 업무협약

인사이트사진 제공 = 신한은행 


동반성장위원회·포스코건설·서울보증보험과 협약해 포스코건설 중소 협력기업 자금 지원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신한은행이 포스코건설 협력업체에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9일 신한은행은 서울 종로구에 소재한 서울보증보험 본사에서 동반성장위원회, 포스코건설 그리고 서울보증보험과 함께 포스코건설 중소 협력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스코건설은 수급계약 체결 후 계약이행에 필요한 자금이 부족한 협력기업을 신한은행에 추천하며 신한은행은 계약 금액의 일정 범위 내 운전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전용 대출 상품을 개발하여 10월 중 시행할 예정이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서울보증보험은 추천 기업이 별도의 담보 없이 안정적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서를 제공한다.


동반성장위원회는 대기업과 중소 협력업체간 동반성장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


협약식에 참여한 위성호 신한은행장은 "이번 협약은 대기업과 협력기업의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상생협력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위 행장은 "신한은행은 동반성장위원회, 포스코건설, 서울보증보험과 함께 만들어갈 협업 플랫폼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