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BMS제약, 노동부 '2018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BMS제약 


한국BMS제약, '2018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한국BMS제약이 우수기관 인증 수여식에서 인증패와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20일 제약 업계에 따르면 한국BMS제약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18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실력을 중심으로 인적자원을 채용 및 평가하고, 직원들의 교육 지원 등 인적자원 관리와 개발이 우수한 기업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인적자원 개발과 관리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2006년부터 민간부문은 고용노동부, 공공부문은 교육부가 주관하여 시행하고 있다.


인사이트thepharmaletter


한국BMS제약, 인적자원개발 및 관리 체계적으로 연계됐다는 평 받아


한국BMS제약은 서류 및 현장심사를 거쳐 인적자원개발 및 관리가 체계적으로 연계돼 운영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절차, 능력 중심의 인재 육성 전략과 이에 따른 보상제도, 적절한 교육체계 등을 통해 직원 주도적인 조직 문화를 형성하고 있는 것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BMS제약은 '바이오파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 된다는 비전 아래 4가지 BMS 행동 양식 열정(Passion), 혁신(Innovation), 속도(Speed), 책임감(Accountability)을 인적자원 개발과 관련된 모든 프로그램 구성의 근간으로 삼고, 회사의 비전과 전략을 달성할 수 있는 기준으로 직원들의 성과 평가에도 반영하고 있다.


또한, 직급 직무별로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과 회사 내 경력 개발을 위한 새로운 직무로의 전환 배치 기회를 투명하게 제공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한국BMS제약


직원들이 100% 자율적으로 구성하는 학습조직도 운영해 


이외에도 임직원 본인이 스스로 경력 목표를 세우고 발전시키는 프로그램과 직원들이 100% 자율적으로 구성하는 학습조직 'TM/EE(Talent Management & Employee Engagement)'를 운영하고 있는 등 직원 주도의 혁신적인 조직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한국BMS제약 박혜선 사장은 "한국BMS제약은 환자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조직구성원 모두가 본인의 직무와 경력관리에서 보람과 발전을 이룰 수 있어야 한다는 신념 아래, 전략적으로 인적자원을 관리하고, 직원들의 자기 주도적인 직무 관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 결실이 이번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으로 맺어진 것 같아 매우 기쁘고, 이번 인증을 계기로 기업가치의 실현과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지원제도의 확대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