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전국 가맹점주 '경조사 지원' 100% 만족

인사이트BGF리테일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CU(씨유)가 올해 전국 가맹점주들을 대상으로 상생∙복지 프로그램의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 결과, 가장 만족도가 높은 상생 제도는 ‘경조사 지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경조사 지원은 가맹점주 10명 중 9명이 만족을 보일 정도로 높은 지지를 받아 총 20여 개의 CU 가맹점주 상생 혜택 제도 중 만족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가맹본부가 가맹점주의 개인적인 대소사까지 챙기는 공감적 혜택이 큰 호응을 얻은 것이다. 


CU(씨유)는 가맹점주 본인을 포함한 직계 가족의 결혼과 장례, 자녀 출산 시 소정의 경조금과 화환, 상조용품, 출산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다음으로는 일반배상책임보험 무상가입(2위) > 종합건강검진 지원(3위) > 긴급 스태프 지원(4위) > 콘도∙리조트 지원(5위)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인사이트BGF리테일


CU(씨유)는 지난해부터 업계 최초로 점포에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보상보험을 일괄 가입하고 가맹본부가 이를 전액 지원해 가맹점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가맹점주 및 가족(직계존비속)을 대상으로 전국 17개 시도의 건강검진센터의 검진비 70%를 할인해주는 종합건강검진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용건수는 2014년 첫 시행 이후 2015년 9.7%, 2016년 29.0%, 2017년 14.4%로 꾸준히 증가하며 지금까지 총 2천 여명이 이용했다.


이 외에도 CU(씨유)는 가맹형태에 상관없이 전체 가맹점을 대상으로 보편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20여 개의 다양한 상생∙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실질적으로 점포 운영에 도움이 되는 경비 및 위생∙방제 서비스 할인 혜택에서부터 CU Mall(폐쇄형 복지몰) 이용, 장기렌트카/차량정비/항공권 할인, 장기운영점 CU포인트 지급 및 해외여행까지 실생활에 필요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인사이트BGF리테일


특히, 지난 8월에는 치과, 안과, 산부인과, 통증의학과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CU 건강 Life 지킴이' 제도를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를 통해, CU가맹점주들은 충치 치료부터 보철, 교정, 크라운, 임플란트에 이르기까지 항목별 최소 10%에서 최대 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통증의학과에서는 비급여 진료 항목에 대해 20% 할인이 주어진다. 


산부인과 역시 여성종합검진 비용 할인은 물론, 자궁근종 등의 비수술적 치료에 대해 최대 100만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안과에서는 30여 가지 안종합검진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라식, 라섹, 렌즈삽입술 등 시력교정 수술은 최대 50%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국 제휴 안경점에서는 안경, 선글라스, 콘택트렌즈 등 전상품에 대해 10% 현장 할인이 가능하다.


BGF리테일 박희태 상생협력실장은 "CU(씨유)는 최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가맹점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과 혜택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주와의 열린 소통을 통해 파트너십을 더욱 탄탄히 다지고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